대치, 수서, 일원 상상어린이공원 재정비

강남구, 상상어린이공원 3곳 조성
라펜트l기사입력2010-02-19

 

서울시 강남구는 대치, 수서, 일원동의 기존 어린이공원 3곳을 새로 정비해 상상어린이공원으로 조성한다고 밝혔다.

총사업비 12억 7천만원이 투입되는 이번 사업의 대상지역은 ▲대치까치공원(대치동 1014-1) 992㎡, ▲일원새싹공원(수서동 746-1) 1,500㎡, ▲일원비둘기공원(일원동 735-1) 1,501㎡으로 오는 3월부터 5월까지 조성된다.

▲대치까치공원은 ‘호기심 천국’을 테마로 Reactions system 조합놀이대 등 상상력을 자극하는 기하학적인 놀이기구로 꾸며진다. 또한 ▲일원새싹공원은 ‘밀림탐험’을 테마로, 정글을 형상화한 조합놀이대를 설치해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며, ▲일원비둘기공원은 ‘바다의 보물 탐험가’라는 테마 아래 해적선 놀이대 등을 설치해 눈길을 끈다.


▲ 까치어린이공원 Reactions system 조합놀이대 (사진출처_서울시)


▲ 비둘기어린이공원 난파선 조합놀이대 (사진출처_서울시)

구는 그 외에도 크로스컨트리, 롤링웨이스트 등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운동기구와 파고라, 평의자, 음수대 등 휴게공간을 신규 설치, 느티나무, 은행나무, 단풍 등 수목도 함께 심어 어린이는 물론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도심속 다목적 공원을 만들 계획이다.

아울러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놀이시설물 주변은 탄성이 뛰어난 고무매트로 바닥을 포장하고 유아용 놀이집도 별도 설치한다.

구 관계자는 “창의력과 모험심을 키워주는 어린이 놀이공간뿐만 아니라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주민 여가공간으로 탈바꿈 시키겠다“고 밝혔다.

대상 공원 위치도


출처_서울시 강남구

손미란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s-mr@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