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범 교수(한경대학교, 학술분야), 김활현 대표(남우산업개발, 산업분야), 안상수 시장(인천광역시, 정책분야), 이창환 교수(상지영서대, 특별상)가 “제12회 올해의 조경인”에 선정되었다.
월간 <환경과조경>은 11월 6일 “제12회 올해의 조경인 선정위원회의”를 개최, 위와 같이 분야별 “올해의 조경인”을 선정, 그 결과를 발표하였다.
▲제12회 올해의조경인 수상자(좌측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김학범 교수, 김활현 대표, 이창환 교수, 안상수 시장)
“올해의 조경인”은 한해동안 조경분야의 발전에 크게 공헌한 분들의 업적을 기리고자 월간 <환경과조경>이 1998년부터 송년특별기획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제6회 때부터는 선정의 공정성을 높이고자, 조경관련 단체장, 역대 올해의 조경인 수상자, 자문위원 및 편집위원으로 별도의 선정위원회를 구성, 그 선정위원회에서 한해 동안의 업적을 토대로 선정해오고 있다.
참고로, 이번 “제12회 올해의 조경인” 후보 추천은 <환경과조경> 지면 공고 및 홈페이지 공고, 관련 단체 및 업체 홍보 후, 지난 9월 29일부터 11월 2일까지 이메일, 팩스, 우편 등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자세한 공적사항 등은 인터뷰와 함께 월간 <환경과조경> 2009년 12월호에 수록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