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한강공원 준공행사 열려

라펜트l기사입력2009-09-24

 

서울시는 24일(목) 오후 3시, 1년여 간의 새 단장 작업을 완료한 여의도 한강공원에 대한 준공행사를 가졌다.

이번 준공행사는 여의도 한강공원의 대표적 명소인 29,000㎡의 오픈스페이스, 세계 최초의 개폐식 수상무대인 플로팅 스테이지 일대에서 “새 한강을 당신께 드립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펼쳐졌다.

인사말을 통해 오 시장은 한강공원 특화사업은 우리의 한강을 파리의 세느강이나 런던의 템즈강처럼 누구나 한번 쯤 와보고 싶은 세계적 명소로 만들어 서울의 브랜드가치를 높이겠다는 목표로 20년 앞을 내다보고 추진 중인 ‘한강르네상스’의 1단계 사업이라고 소개했다.

이어서 오세훈 시장과 주요 인사들은 여의도한강공원 플로팅 스테이지에서 앞으로 시민들의 한강 수상유람을 위해 운영될 70인승 ‘한강르네상스 1호’ 취항식을 갖기도 했다.

한편 플로팅스테이지에서는 본 행사를 전후로 팝페라 공연, 오케스트라와 인기가수의 합동공연이 펼쳐지기도 했다.

부대행사로 ▴달라진 여의도한강공원이 주요지점을 자전거도로를 따라 순회하는 자전거 퍼레이드가 펼쳐졌으며 ▴12시부터 오후 8시시까지 여의도 한강공원 너른 들판엔 최초비행장 컨셉의 장치장식물(텐트, 배너)을 설치한 시민들의 휴식공간이 운영이 되었다.

자전거 퍼레이드는 여의도를 출발→캐스케이드→도로→마포대교→63빌딩 앞 잔디광장 →63빌딩 앞 도로→국회 뒤 잔디→여의도 너른 들판까지 돌아오는 코스로 이루어졌다.

여의도 한강공원 특화사업은 영등포구 여의도동 한강공원(샛강상류~하류) 총 78만㎡(3.4㎞)를 대상으로 총 사업비 782억 원을 투입, 작년 8월부터 진행됐다.

지난 4월 준공한 반포지구, 이날 준공한 여의도공원에 이어 오는 27일과 29일 난지․뚝섬 한강공원이 각각 준공하면 한강르네상스 프로젝트 1단계 핵심사업인 4대 한강공원 특화사업은 모두 마무리된다.









출처 _ 서울시

강진솔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kegjw@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