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자전거타고 생태여행 어때?

‘에코 바이크 투어 맵’ 36개 지역 소개
라펜트l기사입력2011-06-30

 



환경부는 자전거 생태여행 지도인 에코 바이크 투어 맵(부재: 두 바퀴로 떠나는 생태여행)’을 발간했다.

 

‘자전거와 생태여행이라는 주제로 생태적으로 가치있고 자전거로 여행할 수 있는 36개 지역을 선정하여, 1일 또는 1 2일의 자전거 생태여행 코스를 선보였다.

 

자전거 노선에 대한 상세정보와 주변 생태관광지역 설명을 수록하여 책자만 가지고도 자전거 주행수준과 여행자 여건에 맞게 여행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자전거 주행 안정성, 노선 주변에 생태 가치성 등을 고려하여 선정하였고, 생태경관 보전지역, 습지지역, 자연생태마을, 도심하천 등 대상으로 소개하였다.

 

가족끼리 연인 또는 동료와 자전거에 몸을 실어 떠나는 생태여행, 방학과 휴가에 의미있는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에게 희소식이 될 자전거 생태여행 지도이다.

 

에코 바이크 투어 맵「두 바퀴로 떠나는 생태여행」책자는 자전거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행정·공공기관, 유관기관 등에 배포하여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환경부가 운영하고 있는 뉴미디어 채널(홈페이지, 블로그, 트위터 등)을 통하여 쉽게 접해볼 수 있다.

 

아울러, 29()부터 환경부 블로그 등에서 이루어지는 이벤트 행사를 통해 책자를 일반인에게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에코 바이크 투어 맵]


여행사례1



여행사례2

 


권지원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kjw6738@nate.com
관련키워드l자전거여행, 휴가, 생태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