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농업박람회', 28일 개막

옥상·베란다 텃밭디자인 공모전 및 전국 가정원예 콘테스트 진행 중
라펜트l기사입력2013-03-08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도시농업박람회추진위원회 및 KNN, BEXCO가 공동 주관하는 9회 부산도시농업박람회3 28일부터 31일까지 해운대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도시농업 주제·기획관, 각종 전시관, 교육·체험관, 특별·부대행사로 꾸며진다.

 

먼저 메인 주제관인도시농업 주제·기획관은 도시농업의 가치와 역할 및 도시농업 실천방안을 홍보하는 자리이다. 

 

도시농업산업관생활원예관은 도시민들이 가정에서도 쉽게 채소를 기를 수 있도록 도시농업 관련 자재 등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그 밖에 부산경남화훼원예농협의 꽃 전시, 농촌사진 전시행사와 애완곤충 등 각종 체험행사가 실시될 예정이며, ‘우수농산물관에서는 전국에 우수농산물도 만날 수 있다.

 




박람회 부대행사로 전국 옥상·베란다 텃밭 디자인 공모전 및 전국 가정원예 콘테스트가 진행 중이다.

 

전국 옥상·베란다 텃밭 디자인 공모전은 옥상과 베란다를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텃밭디자인 발굴을 목적으로 한다.

 

참가 희망자는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출품신청서, 출품설명서를 다운로드 후 텍스트, 사진, 도면 등을 활용하여 작성후 8일까지 출품 신청하면 된다. 출품비는 30만원이다출품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박람회 기간내 박람회장 안에 전시된다.

 

전국 가정원예 콘테스트는 평소 원예취미가들을 대상으로 가정에서 가꾸어오던 작품들을 평가하고 활성화하고자 개최된다.

 

콘테스트는 전국민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분재, (춘란/풍란/목부작포함), 야생화 등 가정에서 평소 가꾸어 오던 소장품을 대상으로 한다.

 

참가를 원한다면 38일까지 부산도시농업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만원이다.

글_강진솔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lafent@lafen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