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계서비스 국제컨퍼런스

5월 8일(목)~9일(금), 한국관광공사 대강당․서울대 농업생명과학대
라펜트l기사입력2014-05-08

 

자연환경국민신탁, 국립공원관리공단, 강원발전연구원에서 주최하는 ‘생태계서비스 국제컨퍼런스’가 5월 8일(목)부터 9일(금)까지 한국관광공사 대강당과 서울대 농업생명과학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국제회의에서는 생태계 서비스의 개념과 가치를 공유하고 모든 국민들이 생태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누릴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또한 서비스 제공자들이 경제적 이익을 받을 수 있는 경로를 개발하기 위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대강당에서 있을 8일(목) 컨퍼런스에는 △‘생태계 서비스 : 이론과 실천’ (Dr. Dolf de Groot, 바흐닝대학, 네덜란드), △‘현장에서의 생태계 서비스 시스템 적용사례’ (Dr. Simone Quatrini, UNCCD), △‘생태계 서비스 정책 전환 및 실천 전략 외국사례(호주)’ (Dr. Neville Crossman (CSIRO, Australia), △‘정부모형과 민간모형의 조화’ (전채경 대표이사, 자연환경국민신탁)의 주제발표가 있을 계획이다.

또한 김귀곤 서울대 명예교수와 김은식 세계생태학회 사무총장의 패널토론도 이어진다.

9일(금) 서울대 농업생명과학대에서 있을 전문강좌에서는 △생태계 서비스의 이해, △생태계 서비스의 활용을 주제로 강의와 실습, 토론이 진행된다.
전문강좌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자연환경국민신탁으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_자연환경국민신탁(02-504-6864)

글_전지은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jj870904@nate.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