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대 건축도시대학원 조경설계전공, 2017 전기 신입생 모집

㈜CA조경기술사사무소, 조경설계전공 합격자 실무수습지원
라펜트l기사입력2016-10-11

 

홍익대학교 건축도시대학원 조경설계전공에서 신입생을 모집하며, 합격자에 한하여 ㈜CA조경기술사사무소에서 실무수습을 지원한다.

모집부문은 △조경설계전공, △건축설계전공, △교통학전공, △도시설계전공, △부동산개발전공, △실내설계전공, △토목공학전공 석사학위과정(주간·야간)이다.
 
‘조경설계전공’은 조경계획·설계하는 능력을, 실내설계전공은 피상적인 장식위주의 디자인에서 탈피하여 건축적인 환경을 창조하는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

‘건축설계전공’은 다양하고 창조적인 디자인에 중점을 두어 현대건축의 경향을 파악하여 디자인 이론을 중심으로 시각훈련, 역사, 기술교육을 바탕으로 실무위주의 전문성을 강조한다. 

‘도시설계전공’은 도시 및 지역개발에 필요한 계획, 설계를 다룰 수 있는 전문가로서 도시계획 형성체제를 연구한다.
  
지원 자격은 학사학위 취득자 및 2017년 2월 28일 이전 학사학위 취득예정자에 한한다. 단, 응시전공과 관련 있는 경력자는 전형에서 우대한다.

원서접수를 원하는 사람은 10월 6일(목)부터 20일(목)까지 대학원 입시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접수 후 접수기간 내 등기 또는 방문으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입학원서, △학사학위 졸업(예정)증명서, △성적증명서, △개인기록카드이다.

구술면접은 11월 12일(토) 오전 10시 서울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시험시간 및 장소안내는 11월 9일(수) 대학원 입시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수험생은 시험당일 수혐표 및 신분증을 반드시 지침해야 한다. 합격자 발표는 11월 21일(월) 이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http://grad.hongik.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건축도시대학원은 지난 1981년 생활환경의 제반문제를 중심으로 사회경제, 심리학적인 영역에까지 연구함으로써 국민생활 환경개선에 기여하려는 교육목표를 갖고 설립된 대학원이다. 

건축도시대학원은 홍익대학교에서는 산업미술대학원에 이어 두 번째로 설립된 특수대학원으로서 환경 및 도시, 토목설계 분야 특수대학원이다. 건축설계, 도시설계, 부동산개발, 조경설계, 실내설계, 교통학, 토목공학 전공의 6개 전공이 있으며 교수진은 미술대학, 공과대학 소속의 우수한 교수들과 외부로부터 초빙한 전문가, 작가 및 이론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제출처_04066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94 홍익대학교 대학원 교학팀(홍문관 5층 521호) 입시담당
문의_02-320-1275
글_신혜정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ssinkija@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