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에버스케이프 포럼' 오는 7일 개최

스마트시티, 스마트 미래에 대해 논한다
라펜트l기사입력2018-11-20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에서 '에버스케이프 포럼(Everscape Forum) 2018'을 오는 12월 7일(금)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양재 엘타워에서 개최한다. 


'스마트 시티, 스마트 퓨처'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스마트 시티와 관련한 저명한 석학 및 기술 전문가를 초청하여 미래 전망과 기술 트렌드에 대한 강연 및 토론의 장을 위해 마련됐다. 


기조연설은 전상인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교수의 '도시공간과 삶의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인문·사회학의 시점에서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도시의 공간과 삶의 미래에 대해 강연될 예정이다.


세션강연에서는 ▲이상호 한밭대 도시공학과 교수, ▲이재용 국토연구원 스마트녹색도시 센터장, ▲임장미 KT융합기술원 컨버전스연구소 IoT 기술담당 상무가 국내외 스마트시티 현황과 기술, 국가 전략 방향을 제시한다. 


이어 패널토론에는 배정한 서울대 교수가 사회를 맡아 진양교 홍익대 교수와 김세훈 서울대 교수와 함께 강연내용 질의응답 및 한국형 스마트시티 추진 방향에 대한 자유 토론이 진행 될 전망이다. 


이번 행사는 사전접수 한 신청자에 한해 포럼에 참여가능하며, 사전 참가신청서는 누리집(http://bit.ly/everscapeforum)에서 관련서류를 다운받아 전자우편(Everscapeforum.cnt@samsung.com)으로 성함, 소속, 개인정보동의서를 제출하면 된다. 




글_김지혜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kimj611@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