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예마당, ‘댐건설 현장 영화’ 영상토크쇼 개최

28일(목) 오후 6시 30분 스페이스락 개최
라펜트l기사입력2019-02-26

 

(사)서울문예마당, 한국토목학회 그리고 한국건설신문사가 주최하는 영상토크쇼가 28일(목) 오후 6시 30분부터 도곡동 스페이스락에서 개최된다.

이날 상영되는 영화는 라세 할스트롬 감독의 영화 ‘사막에서 연어 낚시(Salmon Fishing in the Yemen)’이다. 안프레드 존스 박사는 투자 컨설턴트 해리엇으로부터 중동의 왕자가 계획 중인 ‘사막에서 연어낚시’ 프로젝트에 대한 도움을 요청받게 되고, 존스 박사는 불가능한 이야기라며 거절하지만 정치적 압박에 의해 어쩔 수 없이 황당한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그린 영화다. 댐건설 현장 주변의 이야기로 불가능한 상황을 개척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복잡하게 얽힌 정치적 상황, 적대적인 문화와 종교적 갈등, 위태롭게 봉합된 채 유지되는 인간관계 등 녹록치 않은 상황을 배경으로 불가능한 가능, 가능한 불가능에 도전하는 모습을 그리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사)서울문예마당, 한국토목학회, 한국건설신문이 주최하고 한국건설관리학회,엔지니어연합회,공학기술단체연합회, 한국엔지니어연합회가 후원하며 (주)수산중공업, (주)한설그린, (주)삼아테크노솔루션, (주)네오그라프, 동진쎄미캠(주), 코리아에프티(주), (주)위너테크놀로지가 협찬한다.
 
이번 행사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비는 없다. 참가신청은 케루비노(스페이스락 도우미/010-4874-0705)에게 이름, 소속, 연락처와 함께 문자 발송하면 된다.



글_전지은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jj870904@nate.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