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생태·문화·역사 담은 관광코스 '경기그랜드투어' 개발

주요 관광지 50개소 연결한 총 둘레 1,089km의 관광코스
라펜트l기사입력2019-03-06

 

경기도가 경기관광공사와 함께 천년 역사를 가진 도의 다양한 유적과 문화, 자연환경을 만날 수 있는 관광코스 '경기그랜드투어'를 개발했다고 지난 4일(월) 밝혔다. 

경기그랜드투어는 도의 ▲역사 ▲문화 ▲자연 ▲평화 등 4가지 주제의 관광자원을 담은 일주 형태의 관광코스로 내·외국인 모두 방문하기 좋은 수원화성,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등 주요 관광지 50곳을 여행하는 총 둘레 1,089km의 관광코스이다. 

도는 경기그랜드투어의 홍보를 위해 그랜드투어 지도와 50개 주요 관광지, 주변 관광지 147곳의 교통, 음식, 숙박 등의 정보를 담은 가이드북을 제작했다. 가이드북에는 가족방문객을 위해 ▲에버랜드 ▲의왕 레일파크 ▲서울랜드 ▲웅진 플레이도시 ▲원마운트 등 대표 테마파크 5곳과 경기관광 대표 15개 축제에 대한 소개도 담겨있다. 

특히 이번 가이드북은 처음으로 해외 도서관 100곳의 대학도서관과 국내 공공도서관, 대학도서관, 게스트하우스에 배포될 계획이다.  

또한 도는 경기그랜드투어 이외에도 경기관광의 매력과 새로운 관광 수요층을 창출 하기위해 ▲경기도 테마 관광코스 개발 ▲문화가 있는 박물관·미술관 ▲지역 역사·문화 관광콘텐츠 개발 ▲역사문화 홈페이지 구축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홍덕수 경기도 관광 과장은 "시·군 개별 관광지 위주로 진행되던 관광홍보방법에서 벗어나 경기 그랜드 투어라는 통합브랜드로 홍보를 진행해 경기 관광의 인지도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본다"라며, "경기 그랜드 투어는 개별 관광객은 물론 가족, 기존 관광지에 식상한 젊은 층, 외국인까지 누구나 배우면서 즐길 수 있는 경기도를 대표하는 관광루트이다"라고 전했다. 

경기그랜드투어의 관한 추가적인 내용은 경기관광포털(ggtour.or.kr)에서 확인 해 볼 수 있다.


경기 그랜드 투어 한 눈에 보기 / 경기도 제공


글_정남수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mdos3958@naver.com
관련키워드l경기도, 생태, 관광길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