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 토크콘서트 ‘당연하지 않은 도시재생’ 13일 개최

건축도시공간연구소, 도시재생 정책 나아갈 방향 모색
라펜트l기사입력2019-12-03

 

건축도시공간연구소(소장 박소현)은 도시재생 토크콘서트 ‘당연하지 않은 도시재생’을 13일(금) 오후 2시 서울도시건축전시관 서울아카이브(B2)에서 개최한다.

이날 토크콘서트는 1,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 ‘당연하지 않은 제도이야기’에서는 ▲도시재생법의 제정 의도와 실제(서수정 건축도시공간연구소 지역재생연구단장) ▲도시재생과 주민참여(김은희 걷고싶은도시만들기시민연대 정책연구센터장)의 발제가 마련돼있다.

이어지는 토론에는 발제자 두 명과 박소영 국토연구원 책임연구원, 이영은 토지주택연구원 수석연구원, 박진석 경남대 건축학부 교수, 임준홍 충남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정혜영 도시재생활동가협동조합 틔움 이사장이 참여한다.

2부 ‘당연하지 않은 공공이야기’에서는 ▲김천시 도시재생사업 이야기(이재우 목원대 교수) ▲군산시 영화타운 마을재생 이야기(윤주선 건축도시공간연구소 마을재생센터장) 발제가 진행된다.

토론에는 발제자와 함께 이영범 경기대 교스, 장원봉 사회투자지원재단 상임이사, 조준배 유진도시건축연구소 본부장, 권오상 봉황재 대표, 박주로 ㈜로모 대표, 박하연 전 나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사무국장이 참여한다.

이후 박소현 건축도시공간연구소 소장을 좌장으로 도시재생, 길을 찾다라는 주제로 종합토론이 이어진다.

이번 행사에는 도시재생에 관심 있는 주민, 학생, 전문가, 공무원 등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사전등록은 온라인을 통해서 하면 된다.


건축도시공간연구소 제공
글_전지은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jj870904@nate.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