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경협회 전국회장단 모임 발족

‘2024 전국조경인체육대회’ 추진위 구성 예정
라펜트l기사입력2023-02-26

 


한국조경협회 전국회장단은 지난 2월 13일 (사)한국조경협회 전국회장단 모임 발족을 공식 선언했으며, 다음날(14일) (사)부산조경협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했다. / 한국조경협회 제공

한국조경을 대표하는 한국조경협회 전국회장단 모임이 발족했다.  

한국조경협회 전국회장단 모임은 한국조경의 제도적, 현실적 문제를 공유하고, 새로운 한국조경의 발전 및 전국 조경인의 화합과 통합을 위한 모임으로, (사)한국조경협회(회장 안세헌), (사)부산조경협회(회장 안양욱), (사)울산조경협회(회장 김승현), (사)한국조경협회 대구경북시도회(회장 노재신), (사)한국조경협회 광주전남시도회(회장 김경섭) 5개 단체 회장단 모임이다. 

(사)한국조경협회는 지난 13일 부산에서 협회별 회장단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회장단 모임을 갖고 출범을 공식화했다.

전국회장단 모임은 각 협회 주관 행사 시 순회하며 분기별 모임을 갖기로 했으며, 중점사업으로 ‘2024년 전국조경인체육대회’를 지역에서 개최하기로 했다. 

특히 전국회장단 모임의 핵심사업인 ‘2024년 전국조경인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각 협회별 부회장 1인, 위원장 1인 등이 참여하는 추진위를 구성할 예정이다.  

안세헌 (사)한국조경협회 회장은 “한국조경협회 회장단 모임은 한국조경의 현실적인 문제를 공유하고, 미래 한국조경의 발전을 도모하면서, 전국조경인의 소통과 화합의 창구 역할을 할 것”이라면서 “전국조경인이 참여하는 ‘2024년 전국조경인체육대회’ 개최를 통해 전국조경인이 하나된 모습을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국회장단 모임 발족 의미에 대해 강조했다.  

이어 “임기내 대전, 경기권 등 더 많은 지역에서 조경협회가 창립할 수 있도록 협조하고 지원하도록 하겠다”며 지역별 조경협회의 창립 추진 계획도 피력했다.
글_전지은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jj870904@nate.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