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공공디자인 거버넌스’ 포럼 개최

프랑스 참여형 어바니즘 접근법과 프랑스의 도시를 만드는 사람들
라펜트l기사입력2023-09-15

 

‘프랑스 공공디자인 거버넌스’란 주제로 공공디자인포럼이 9월 19일(화) 저녁 7시부터 홍익대학교 공공디자인연구센터(홍문관 1310호)에서 열린다.

이번 포럼은 홍익대학교 공공디자인연구센터와 공공디자인전공이 주최하고, 프랑스 문화원과 프랑스 대사관이 후원한다. 프랑스 참여형 어바니즘 디자인 그룹 ‘까바농 벡띠꺌(Cabanon Vertical)’의 디렉터 올리비에 브뒤(Olivier Bedu)와 전 까바농 벡띠꺌 디자이너이자 현 비들(Veedl) 추민아 대표의 강연과 토론으로 진행된다.

두 강연자는 포럼을 통해 프랑스 어바니즘 디자인 과정과 사람이 있는 도시 디자인에 관한 다양한 경험과 의미를 소개할 예정이다. 올리비에 브뒤는 ‘참여형 어바니즘 접근법’을 주제로 프랑스의 트랜지셔널 어바니즘의 양상과 과정을 소개하고, 추민아 대표는 ‘프랑스의 도시를 만드는 사람들’을 주제로 시민과 함께 도시를 만들어 가는 과정에서 경험한 이야기와 의미를 전달할 예정이다.

2022년 홍익대학교 공공디자인연구센터와 공공디자인 MOU를 체결한 까바농 벡띠꺌은 최근 ‘서울백리버(Seoul Back River)’라는 프로젝트를 통해 서울을 걸으며 도시의 변화를 발견하고 탐구하는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번 ‘공공디자인포럼 X Cabanon Vertical’은 공공디자인 거버넌스와 프랑스 디자인 어바니즘에 관심있는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는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관련 내용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능하다.


포스터 / 홍익대학교 공공디자인연구센터 제공
글_전지은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jj870904@nate.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