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들 글로벌 예술섬 함께 만들기 ‘렛츠노들 서포터즈’ 40명 모집

미래 노들섬 가치 공유할 노들섬에 관심 있는 전문가,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라펜트l기사입력2024-04-05

 

한강을 넘어 서울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노들 글로벌 예술섬’이 시민의 목소리와 바람을 담아 만들어진다. 


서울시는 ‘노들 글로벌 예술섬 조성사업’의 추진과정을 시민과 공유하고 새로운 노들섬에 대한 홍보 및 시민 의견수렴 등을 통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제1기 ‘Let’s Nodeul 서포터즈’를 4월 5일부터 3주간 모집한다. 


‘노들 글로벌 예술섬 조성사업’은 노들섬에 도시를 대표하는 문화예술 및 조망시설을 조성해 한강의 새로운 랜드마크를 만들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2월 발표된 ‘도시·건축 디자인 혁신’의 첫 시범사업 대상지로 선정되어 지난해 국내·외 유명 건축가 7인을 대상으로 기획 디자인 공모를 추진해 다양한 기획디자인 아이디어를 제안받았으며, 노들섬 기획 디자인 공모 작품을 토대로 프로그램, 접근성 등 이용자 입장에서 추가하고 싶은 아이디어를 수렴하고자 전국 아이디어 공모를 개최해 시민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받았다.


올해는 이를 토대로 7명의 건축가를 초청해 국제지명설계공모를 추진하고 있으며 오는 5월 노들 글로벌 예술섬 최종 계획안을 확정할 예정으로, 공개 프레젠테이션 일정에 맞춰 제1기 서포터즈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Let’s Nodeul 서포터즈’는 서울시민뿐 아니라 노들섬에 관심이 있으며,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공개 계정이 1개 이상 있는 성인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총 40명으로 건축, 조경 등 관련분야에 대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아이디어 제안 및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기획분야 10명, 노들섬 행사 참여 및 홍보활동에 관심이 있는 현장분야 30명으로 구성된다.


공고문 및 지원신청서 양식은 서울시 누리집(www.seoul.go.kr) 서울소식 내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신청서 및 증빙자료 등은 모집기간 내에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기획과 현장분야로 나누어 모집하고 있으므로, 지원자는 적합한 분야를 선택해 지원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며, 지원 시 필수 및 우대사항을 확인해 증빙자료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할 예정이며, 선정자는 5월 3일까지 발표할 계획이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24년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노들 글로벌 예술섬 국제설계공모’ 공개 프레젠테이션을 포함한 노들섬 조성사업 관련 행사에 적극 참여해 사업 소개, 행사 후기 등 관련 콘텐츠를 제작해 자신의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 게시하는 등의 다양한 홍보 활동을 하게 된다.


서포터즈에게는 위촉장과 수료증이 수여되며, 매월 1건 이상의 콘텐츠를 등재하는 서포터즈에게는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서포터즈의 원활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위해 발대식 및 사전교육(5월 18일 예정), 워크숍 및 성과공유회(10월 중)를 개최할 예정이다.


서포터즈 활동이 끝난 후에는 우수 콘텐츠 및 서포터즈를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누리집(www.seoul.go.kr)’ 서울소식 내 고시·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다.


임창수 서울시 미래공간기획관은 “노들섬이 서울의 랜드마크로서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매력적인 공간이 되기 위해서는 시민분들의 관심과 공감대 형성이 매우 중요하다”며, “Let’s Nodeul 서포터즈의 첫걸음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포스터 / 서울시 제공

글_전지은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jj870904@nate.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