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디자인학회-도공 부산경남본부, 고속도로 시민참여형 정원 만든다!
시민참여형 정원조성사업 추진으로 일자리 창출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기대라펜트l기사입력2019-10-18

(사)한국정원디자인학회 제공
(사)한국정원디자인학회(학회장 홍광표)는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본부장 전성학)와 고속도로 휴게공간 시민참여형 정원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1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민참여형 정원조성사업이란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정원 조성 및 관리에 관한 교육을 진행한 후 교육생들이 직접 고속도로 휴게공간에 실제 정원을 조성하는 등 이론 교육과 현장 실무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일반 시민들이 향후 정원 전문관리인 자격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으며 관련분야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 모델이 되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은 업무협약을 체결한 (사)한국정원디자인학회가 주관한다. 정원 설계·시공에 관한 교육 중심의 이론 교육 및 정원전문가 지도하에 고속도로 휴게공간에 정원을 직접 만드는 실무능력 배양에 초점을 맞춘 실습교육을 진행한다.
해당 교육을 통해 진주휴게소(부산방향)에 조성되는 정원은 10㎡ 크기로 각기 다른 4개 주제를 가지고 있으며 산책로, 애견 테마파크 등 기존 시설과 어우러져 고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 글 _ 전지은 기자 · 라펜트
-
다른기사 보기
jj870904@nate.com
관련키워드l한국정원디자인학회,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 시민참여, 정원, 고속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