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을 위해 제도적 마련에 힘써주세요.

비공개l2016.07.12l437

1학년 때는 아무것도 모르는 백지상태에서 아주 기초적인 이론을 겉핥기식으로 배웠지만, 3학년이 된 이후로 실무에 필요한 여러 가지 지식들을 쌓으면서 앞으로의 진로를 진지하게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현장에서 조경직을 맡고 계신 선배들의 이야기를 듣고, 조경산업의 존폐위기를 시사하는 이야기를 들으면서, 앞으로도 내가 조경가로서의 미래를 꿈꿀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듭니다. 사실상 학생들은 졸업의 목적이 취업인데 조경분야는 인지도도 낮고 일자리가 많지 않아 취업문도 굉장히 좁아서 모두들 '졸업하면 뭐 할지'에 대한 우려부터 앞섭니다.


학생들이 바라는 것은 조언이 아니라 제도적인 지원입니다. 저희 학생들은 누구보다 치열하게 살고 있습니다. 지금의 시대는 인류 역사상 가장 빠른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직에서 일하시는 선배님들께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제도적 지원을 마련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계신지를 여쭤보고 싶습니다. 정말 저희들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가요? 그렇지 않다면 저희들은 누구를 믿고 의지한채 노력해야 됩니까. 분명히 말하지만 지금의 시대는 선배님들이 살던 시대와는 분명히 다릅니다. 기계가 사람의 일을 대신해서 생기는 취업난과 경제악화를 대처하기에는 저희들은 너무나도 약합니다. 도와주세요. 부탁입니다.

참고URLl
키워드l

네티즌 공감 (0)

의견쓰기

인포21C 제휴정보

  • 입찰
  • 낙찰
  • 특별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