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도서

스벌..몇시간 걸려서 게시판 글 다 읽어봤다.
비공개l2006.08.08l2205
솔직히 하나하나 다 읽지는 못했지만..첨 부터 끝까지..
중요한 글들은 다 읽어 봤습니다.?
(몇 시간 투자했지만 ...나와 관련이 있는 글들이기에...읽음)
이런 사이트가 있는지도 첨 알았고 그래서 더 흥미있게 읽었습니다.
그리고 직접 조경분야에서 일 하시는 분들이 적은 글들이라서 더
가슴에 와닸더군요.
우선 제 소개를 하자면 4년대 대학교 조경학과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대학교 졸업하고 열심히 일해서 돈도 많이 벌어 보고 싶고 내가 하고 싶은 일!!해서 멋진 사회생활을 꿈꾸고 있던 찰나에 조금 충격먹음.--"풉
그래서 사장님들이나 지금 관련 분야에서 일 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한마디 해드리고 싶어서 글 적어 봅니다.
여기서 연봉? 악덕사장 욕!? 줏대없는 근로자 욕? 해봤자 소용없기에..
한 마디만 하겠습니다.
-------------------------------------------------------------------
조경이라는 일을 하는 모든 사람과 또 꿈을 꾸고 있는 모든 사람에게 앞으로 좀더 희망적이고 밝은 면을 볼 수있게 모두 노력해갔으면 좋겠습니다.
제발!!!
-------------------------------------------------------------------
그리고 선배님들 제발
- 스벌..몇시간 걸려서 게시판 글 다 읽어봤다.
비공개l2006.08.08일 딱 3달만 꾹 참고 해보십쇼.. 그런말 나오나..-_-; - 스벌..몇시간 걸려서 게시판 글 다 읽어봤다.
비공개l2006.08.08학교에 있을때가 그런 소리가 나오겠지... 몇시간이나 왜 투자하오? 학교 다닐때는 꿈과 이상을 높게 하시오... 작품이나 찾아보구, 연애나, 즐거운 일에 시간을 보내시오... 윗분 답글처럼 3달만 나와보오... 쥐꼬리 만한 연봉에 밤낮, 주말없이 나와서 일하는 당신의 모습에 커다란 회의와 후회가 밀여올테니... 지금 글쓰는 나도 잠시 짬을 내 환경과 조경에 들어왔다오. 지금도 사무실이요 토일, 당연히 나와서 좀 빨리 10시에 들어갔오... 조경에 이상이란 쉽지 않소. 소장이 된다고 내 그림을 그릴수 있을까? ㅋㅋㅋ 천만의 말씀이지... 암튼 조경사장들...엿이나 먹으라고해... 젠장... - 스벌..몇시간 걸려서 게시판 글 다 읽어봤다.
비공개l2006.08.10저는 건설회사 조경직으로 근무중인 사람입니다. 위 학생분 나도 이와 유사한 글을 올렸었죠 학생때... 아마 제목이 선배님들 정신좀 차리십쇼 뭐 이런 주제로... 그렇게 올리니 바로 댓글이 올라오는데 아래 글들과 유사한 글들이 올라왔었죠... 니가 뭘아느냐 며칠만 일해봐라 등등 그런데 사회나와보면... 학교다닐때나, 졸업하고 회사에서 열심히 노력한 사람들은 다 그만큼의 보상을 받습니다. 설계사무실이든 시공회사이든 대기업 조경직이든 공사직원이든 어느 분야이든 준비열심히 해서 최선을 다하면 좋은 결과 있을겁니다. 분명히 말하지만 조경학과 설렁설렁 다니다가 대충 회사 들어가서 일해보니 딴사람들과 비교해보니 자신의 환경이 열악한거 같아서 불만만 늘어가고, 게시판에 불만이나 털어놓는 사람들 이곳에 많은 것 같습니다. 자신이 대우받기 위해서 어떠한 준비를 했고, 현재 하고 있는지 반성해 봅시다. 모두들 ... 자신의 여건이 변하길 원한다면 뒤에서 욕하기 보다는 업무능력을 키워 소장과 담판을 짓던가 몸값을 키우시기 바랍니다. (특히 여기 찌질이 같은 글올리는 분들 솔직히 선후배들 보기 x 팔리지도 않습니까?) 그리고 무조건적인 부정보다는 긍정의 힘을 믿고 가능성을 찾아봅시다. - 스벌..몇시간 걸려서 게시판 글 다 읽어봤다.
비공개l2006.08.11멋진 글이네요... 저도 처음에는 막상 서울로 올라와서 자리잡고 열심히해보겠다고 했지만... 요즘 TK작업을 많이 하면서 내가 많이 부족했구나 느껴요... 후배여러분들... 찌질이같은 글 쓰신 분들 얘기 귀담아 듣지말고... 책도 많이 읽고 좋은 사이트도 많이 돌면서 지식을 많이 쌓으신 후에 취업하셔서 멋진 미래를 펼쳐 보시길...^^ 화이팅~!!! 분명히 조경은 미래가 있습니다... - 스벌..몇시간 걸려서 게시판 글 다 읽어봤다.
비공개l2006.09.05솔직히 여기 와서 조경인마당 글 읽어보면 너무 무섭고 조경이란게 그렇게 못할짓인가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금 현장에 나가계시는 시공분야, 설계분야 선배님들 중에 긍지를 가지고 즐겁게 일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어떤 설계회사 여선배님은 3~4년차이신데 힘들어도 재밌으니까 일하는거라고. 설계 하고싶으면 포기하지 말라고 얘기하셨어요. 정말 조경이 좋아서 시작했다면 꼭 재밌게 일할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세상에 안 힘든일이 어딨겠어요? 비록 조경이 다른 일에 비해 더 힘들지도 몰라도 정말 그 일에 긍지를 가지시는 분들마저 싸그리 없는 것처럼 생각하지는 말았으면 해요. 지금은 아직 초기단계라 힘들지만 지금 선배님들이 닦아놓은 길 덕분에 후배들이 더 편하게 일 할수 있게 될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취직 생각하고 준비해야 할 시긴데 그런 생각을 가지고 견뎌보려고 생각해요. 힘들지만 선배님들!! 긍지를 가지고 꼭 즐겁게 일하시길 바랍니다.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