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도서

경비를 못받았는데 어떻게 해야되요..
비공개l2005.10.26l1199
현장에 계신 분들은 알겠지만
현장일을 하다보면 회사에서 전도금을 받지 못해 자기 돈으로 일단
일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규모가 작은 회사라면 더더욱 그럴꺼고요.
하여튼 전에 일하던 회사에서 일을하면서
어쩔수 없이 제 돈으로 현장을 꾸려 나가게됐는데
제가 쓴 돈,전도금으로 받은돈 전부다 정산해서 올리고 영수증도 다챙겨서 마춰주고 다 했는데도 제돈 400만원을 못받고 있습니다.
현장하나 끝날때 마다 돈이 들어오면 결제를 해달라고 해도 알았다고만 하고 아직 주지를 않네요
지금은 다른 회사에 있지만 1년이 다되어 가는데 아직까지 주지를 않네요
이럴때는 어떻게 해야됩니까..
- 경비를 못받았는데 어떻게 해야되요..
비공개l2005.10.26회사명과 대표자명, 실질적인 주인을 공개하면 좋으련만... 법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어렵다고들 하던데... 자세한 건 잘 모르겠습니다. - 경비를 못받았는데 어떻게 해야되요..
비공개l2005.10.27일단 그 당시 본사로 서류를 보냈던 사본은 가지고 있나요? 대부분 현장에서 사본으로 보관하는데 님이 개인적으로 가지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그런게 있다면 더 쉬울텐데. 우선 그 회사로 찾아가 담판을 지으세요. 돈 안주면 법적으로 시끄럽게 하겠다구요. 그래서 언제까지 주겠다고 하거든. 그걸 서약서라든가. 구두녹음이라도 해오시구요. 그 기한내에 반응이 없으면 내용증명을 보내세요. 그리고 노동부에 신고하세요. 일단 모르는 일이라고 발뺌하는 회사는 아닌거 같으니 받으실 수 있을 거예요. 증빙자료를 찾으시구요. 서약서 등으로 기한을 한 번 준 후 안되면 내용증명 보내고 노동부에 신고하시라구요. 4백만원이면 적쟎은 돈인데. 질질 끌다가 회사 부도나거나 정리되면 그냥 날아갈수도 있어요~ 완강히 처리해서 꼭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