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도서

어떤 회사를 선택해야할지 조경계통 분들 말씀해주세요~
비공개l2008.09.09l2941
이번에 환경영향평가를 하는 엔지니어링 회사와 1군건설회사가 되었습니다.
연봉은 엔지니어링회사가 조금 더 높은데.. 머 성과금이 따로 없다는걸 보니 둘다 연봉은 거기서 거기일 듯 합니다만. 주로 환경영향평가를 하더군요..
건설회사는 도급순위 약 70위 정도되는 곳인데, 해외사업을 주력하고 있습니다.
둘다 조경 전문회사는 아니구. 어떤곳을 선택해야 될지 모르겠습니다.
건설회사는 지사도있고 해외지사도있고 규모가 조금 있구요,
엔지니어링 회사는 직원 약 90면 정도 되는 회사인데..
어느곳을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저는 여자인데.
나중에 경력쌓아서 타 건설회사로 가거나 공사쪽으로 빠지고 싶습니다.
어떤쪽이 더 비젼있는지 경력자 분들 이야기 해주세요^^
- 어떤 회사를 선택해야할지 조경계통 분들 말씀해주세요~
비공개l2008.09.10일반적으로 조경업계는 설계로 시작하면 시공으로 옮기기 어렵고 반대로 시공을 선택하면 설계로 자리를 옮기기가 쉽지 않습니다. 미국이나 독일과 등과 같이 선진국에서 로테이션 근무가 가능하다고 하던데.. 우리나라는 자리를 옮기기가 쉽지않다고 하더군요. 이런 면에서 나중에 시공(건설)인지 설계(엔지니어링)를 할것인지 신중히 선택을 해야 합니다. 자리를 옮기려면 그만큼 더욱 힘들지 않을까요? 또한 현재는 시공현장에서 여자분들이 많이 일하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 역시 힘든건 사실입니다. 아무래도 현장은 거세니까요... 공무를 하신다면 이야기는 조금 틀려지지만 그래도 시공은 시공이지요. 또한 여자들이 가장 많이 걸리는게 결혼을 하게 되면 둘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데. 시공쪽은 회사와 가정을 동시에 지키기가 무척 어렵죠. 자리를 지켜야 하니까요. 하지만 엔지니어링은 집에서 아르바이트 형태로 일하는 경우도 굉장히 많다고 하더군요... 님께서 많은 부분 어려운 점이 많이 있으시리라 생각되지만 여러가지를 신중히 고려하여 선택하시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더 많이 물어보세요... 아는 분들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