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도서

너무 많은 것이 고민됩니다. 도와주세요.
비공개l2007.11.28l1674
정말 너무 많은 것이 고민됩니다.
저는 조경과 4년 제 대학을 나와서 취업을 한 여학생입니다.
현재 회사를 다니고 있는 곳은 정말 야근한번 없고 칼퇴근에 월급은 쫌 적지만 꼬박꼬박 나오고 나쁜편은 아닙니다.
회사를 다닌지는 6개월 정도 되었는데요.
진짜 하는 일이 너무 없어서 고민입니다.
제 위에는 사수도 없어 알려주는 사람도 없고요.
하는 일은 정말 거의 사무직입니다.
(전화 받고 문서정리 이런저런 잡다한 일과 커피타기 청소 가끔 캐드 포토샵 수정정도? 캐드 포토샵 등등 아는것도 다 까먹을 지경입니다.)
졸업을 하면서 큰 꿈을 안고 야근도 하고 정말 열심히 배워 보겠단 마음도 이제는 편안함에 안주를 하려고 합니다.
솔직히 지금은 좋지만 앞으로가 너무 걱정 입니다.
이 회사를 10년 20년 다닐 수 있다는 보장도 없고 분명 결혼도 하고 다른회사로도 가야 할텐데 다른 회사에서 이런 경력을 쳐줄지도 걱정이고요
할줄 아는것이 우선 없으니 나중에 경력으로는 대리 직급인데 멍하게 앉아있다 다른직원에게 어떻게 하는거냐고 물어볼수 도없는 노릇이구요.
솔직히 조경을 배운 분이면 알다시피 아는 것은 조경하는 것뿐이고 다른 일은 뭘 어떻게 해야되는지도 모르는데 편의점 이런데 알바를 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할 수야 있지만 그 고생하면서 배운 조경에 대한 미련때문에....
지금이라도 늦지않았다고 생각하고 설계회사를 들어갈 생각을 하면 매일 야근하는 선배와 친구들 얘기를 들으면 아찔 합니다.. (너무 여기서 편하게 생활을 한탓일까..)
하지만 정말 조경을 사랑하고 이일을 정말 누구보다 오래하고 싶습니다.
그럼 지금 이회사를 떠나서 힘들지만 설계회사로 들어가는 것이 현명한 선택일까요?
아니면 여자가 일하기 편안한 곳이니 세월아 내월아 이렇게 눌러 앉아 있다가 경력이나 쌓아서 다른곳으로 가서 처음부터 배우든 아님 멍
- 너무 많은 것이 고민됩니다. 도와주세요.
비공개l2007.12.02이미답을알고계신거아닌가요.. 조경을끝까지하고싶으시다면 무엇이하고싶으신지.... 단지조경계통이면 된다는건지.... 조경이 단순해보여도 시설물포함해서 이것저것회사도 다양합니다 일단은하고싶은걸 찾으시는게 좋구요 편한것에 안주하고있다보면 발전없이 그냥 안주하시게될겁니다 힘든만큼결실이있는거지요 님 생각하시기에 그회사에서 결혼해서 아이낳고키우고 손에서 일놓을때까지 월급받으며 살수있을꺼같으시면 뭐 할말없지만.. 별로 그렇지 않을껍니다.... 설계공무시공..뭐 이런거 기준없으시다면... 아무래도 여자분은 공무쪽이 명도길고 편하다더군요...(들은바에의하면..) 거기서 배울수있는것들 (단지문서정리말고)...흐름??과정?? 다 파악하시고 아신다면..회사 옮기셔서 빨리 시작하세요 뭐 시작이란게 다 바닥부터아니겠습니까... 일적으로 힘든건 일두아니란거...사회생활하시면서 뼈저리게느끼실껍니다.. - 너무 많은 것이 고민됩니다. 도와주세요.
비공개l2007.12.03근데 제가 이렇게 저렇게 인터넷에 올라온 일자리를 보면 설계 시공을 찾는 글은 있어도 공무를 찾는 글은 본적은 없거든요,, 저도 솔직히.. 조경일을 하고 싶은데 어떤일을 해야하는지 확실한 길을 찾지 못한것 같습니다.. 아마도 이분야 저분야에 대한 지식이나 정보가 부족한 탓도 있겠지만요.. 그래서 설계쪽으로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주변에도 대부분 선배들이나 친구들이 설계쪽으로 일을하고 있구요. 근데 설계든 시공이든 공무든 마찬가지 겠지만 아무래도 처음 신입사원을 봅을 - 너무 많은 것이 고민됩니다. 도와주세요.
비공개l2007.12.04뭐든 해봐야..후회가 없는 법인 것 같습니다.. 남들이야기 계속 들어봤자...직접 부딪히는 것보다 나을 게 없죠.. 일을 하다보면 누구나 한번쯤 해보는 고민입니다. 저도 그랬거든요. 님처럼 몸을 더 불살르고싶은데... 구석구석 간질간질한데..참으시던 분들중에.. 주변에 몇명은 설계로 다시 뛰어드셔서 더 적응 잘하고 계신분들도 많아요. 1년이란 경력은 크게 도움은 안되시겠지만.. 필요없는 것 또한 아닐뿐더러 숨길 필요도 없습니다. 비록 지금은 모르시겠지만..앞으로 일하시게되면 그 1년도 도움이 되구나 느끼실 때가 올겁니다. 설계회사는 정말 많으니까요..한번 도전해보세요. 신입으로 들어가시면 포트폴리오 없이도 도전해보실만합니다. 물론 작업했던 내용을 정리해서 만드시면 더 좋구요.. 설계사무소에서 할 일을 연습해본다 생각하시구.. - 너무 많은 것이 고민됩니다. 도와주세요.
비공개l2007.12.06그맘 충분히 이해가 되네요... 글을 보고나니 통화 한번 해보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저도 전문건설업 사무실에 근무중입니다. 사회초년생같은데 지역은 어느곳인지? 궁금한게 많아지네요. 꼭 답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