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도서

아주 비싼 공부하시는 군요!
비공개l2007.04.12l2486
이런 상황에 처하게 되어 머리기 많이 아프시겠군요!
객관적인 입장에서 보고 몇가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1. 귀사의 수주 후 현장기술자의 계약직채용 및 현장대리인으로의 선임과정
-. 정직원이 아닌 사람의 현장대리인으로 파견에 다른 문제점
2. 하도급업체와의 계약서 작성 과정 및 계약조건에 대한 내용 작성을 못한점
-. 우리 조경업계 모두의 반성이 필요한 부분이며
-. 협력업체와의 계약관계와 더불어 발주처와의 계약관계 중요함
-. 현장설명서, 특기사방서, 견적조건, 계약서류등 모두 중요
-. 위 서류의 문구하나 하나 음미해볼 필요 있음
3. 보도블럭 포장의 단가 부분에서의 부적적성
-. 전체 면적의 량을 감안하더라도 하도급업체 입장에서 보면 조금만
잘못하면 적자로 돌아설 여지가 많음.
-. 토목업체의 보도블럭 시공업자로 생각되며 이러한 저가 업자로 인한
피해가 현장마다 많이 발생하고 있는 사항으로 보임
-. 이러한 입장에서 보면 조금만 불리해지면 자기가 유리한 쪽으로
대처하는 것이 보통 관례
4. 박소장, 윤사장이라는 사람의 그 전의 했던 공사에 대한 조사가 필요할 것같습니다.
그냥 생각나는데로 안타까운 마음에 몇자 적어봅니다만 뾰족한 수가 생각이 나지 않네요! 하지만 다시는 이러한 일들이 일어나지 않아야 하겠죠.
도움 못드려 죄송합니다.
- 아주 비싼 공부하시는 군요!
비공개l2007.04.11전에도 그렇게해서 다떼먹었데여? 요새도 저런 추태를 부리는놈들이 잇나보네여 신구전문대 ㅋㅋ안봐도알겠네 - 아주 비싼 공부하시는 군요!
비공개l2007.04.16귀사가 처하신 상황이 좋지 않은건 알겠지만.. 뻔히 어딘줄 아는 학교의 이름을 들먹인건 다분히 학교의 명예를 훼손하고자 하는 의도가 보입니다. 자중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아주 비싼 공부하시는 군요!
비공개l2007.04.16누가봐도 어느학교인지 알겠네.... 수정좀... 해주시지.... - 아주 비싼 공부하시는 군요!
비공개l2007.04.18일반적으로 보도블럭(소형고압블럭) 모작시공비가.. 4500원내지..5000원 선에서 형성되는 상황에서..m2당 시공비가 3500원이면 원도급사도 그에대한 위험부담을 감수 하셔야 했을듯 합니다.. 원래 싼게 비지떡이라고 시공업계에서 심하게 싸다 생각되면...그런 사기(?) 안치면 남기기 힘들게 마련이죠.... 원도급사도 너무 거저 먹으려는 생각에 일이 그르치게 된것 같군요 현재 상황을 보아선 계약서나 합의각서 따위의 물적증거는 확보되지 않은 상황 에서 증언등의 심적증거로는 판결이 나더라도 꾀나 많은 시일이 경과 될 것으로 보이며 워낙에 저가로 계약 하였기에 다른 시공현장의 관례도 그 증거로서 효력은 없을 듯 합니다. 의도적으로 모작시공팀과 짜고 친 것으로 보이나 이를 뒷받침 할 만한 증거가 없는것이 안타깝고 정말이지 같은 시공업게 종사자로서 부끄러울 나름입니다.... 하지만 무조건 저가로 해서 좀 남겨보려는 회사도 문제가 없다고는 할 수 없지요 물론 비영리단체가 아니므로 영리추구는 당연시 되는것이나.....당장의 이윤추구를 위해서 그런 근시안적인 작태는 귀사 뿐만 아니라....모든 사람들이 버려야 할 것입니다....물론 이상적인 얘기겠지요 하나더....물론 귀사의 심정은 백배 이해하오나.. 귀사의 이름은 떳떳히 말하지도 못하시면서.....대충보면 다아는 학교를 들먹거리시는건 좀 신중치 못한 발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사람이 그학교 나온것이 이 일과 무슨 상관관계가 있는지도 잘 모르겠거니와 다른사람들이 보면 그 집단은 다 그런 사람으로 생각하게끔 만드는 일이 아닌가 생각됩니다...모르진 않지만....정말 열심히 하는 수많은 선배와 후배들이 보면 어떤 마음일지......안봐도 선합니다.... 제가 느끼기엔....수치심과 증오심 그리고 귀사에 대한 반감만 불러 일으키는 일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귀사의 일이 원만히 해결되서 다시는 그런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세상엔 열심히 하는 사람들이 더 많으니까요... - 아주 비싼 공부하시는 군요!
비공개l2007.04.18저도 고압블럭 및 점토블럭시공을 많이 하고있습니다만 객관적으로 문제가된 M2당 단가를 논하자면 기가 막히네요 저는 지금까지 10여년을 이업에 종사 하고 있지만 고압블럭을 3500원에 시공을 했다면 앞으로 무조건 이업체에게 시공을 맡기것소!!! 문제가되는 보조인력 지원 문제는 원청에서 해주는것이 상식일듯 합니다. 실제로 일을 하다보면 3800 - 4000원 정도가 소요 되는데 일하고 남아야 먹고살지 않것소잉 3500원에 한다고 한분은 너무나 비현실적인 가격이고 지금 Ns라고 했던가요 그가격이면 인력지원 내지는 장비정도는 지원해줘야 함께사는 세상이 되지 않을까요???? - 아주 비싼 공부하시는 군요!
비공개l2007.04.19111111 - 아주 비싼 공부하시는 군요!
비공개l2007.04.19제가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 답변은 불가합니다만... 그런 나쁜놈들이 없게 해야지, 학교 운운하고 댓글다는 사람들 보면...다 그 학교 사람인가보네요. 가뜩이나 좁은 조경바닥에서 저가로 경쟁이 되서 제살깍아 먹는 어려운 시점인데.. 아시는 분들 잇음 깐죽거리지말고 도와줍시다... 거참...가만 보자니....학연 그런게 심하네요... - 아주 비싼 공부하시는 군요!
비공개l2007.04.19참으로 어이가 없습니다.. 귀사의 글을 읽고 같은 업계종사자로서 안타까운 부끄러움으로 고심고심 하다가 객관적으로 글을 쓰려고 했는데 자신이 쓴글에 반하는 내용이 있다고 '사건의 본질을 아느냐 모르느냐'식으로 다리걸기식 댓글을 하시니 참으로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저도 업계 10년넘께 종사하면서 이런저런 경험하면서 자부심 가지고 일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그런데 귀사께서는 저를 아주 신입기사처럼 생각을 하시 는 모양입니다... 귀사의 사건이 아직 진위여부가 판단되지 않은 상황에서 너무 편협적인 내용이라 생각되어 여러가지 상황을 한자한자 적어본것입니다. 정말로 사건의 본질을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서 객관적으로 쓰려고 고심했으며 객관적인 판단을 위해 여러가지 정황을 설명했을 뿐입니다. 하나더 '저가 하도급을 주면 부정을 행하여도 된다는' 그런 장발장식의 질문은 하지 말아 주십시요... 어느누가 그질문에 대하여 '네'라고 대답하겠습니까 저는 그런 부정한 행위가 벌어지는 하나의 원인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였 고 그런 생각을 적절히 표현했다고 생각됩니다.. 제 의견이 객관적이냐 편협적이냐는 다른분들이 판단하시는건 이해 하겠 지만 당사자께서 다리걸기식 댓글로 대응 하시는 모습은 보기 좋지 않습 니다... 종합적으로 모든 행위에 대하여는 객관적인 사고와 양면성을 인지하시고 대처하시기 바라면 이런식의 자기 편들어 달라는 식의 글과 그렇지 않은 자들에대한 비꼬기식 대응은 어린 후배들 보기에 부끄러우니 이곳에 글 쓰지 마십시요... 그리고 글도 함께 삭제를 요청하는 바입니다... 정말 부끄럽습니다.... - 아주 비싼 공부하시는 군요!
비공개l2007.04.20주변에 글을 읽는 사람들이 판단을 한다고 하셨는데 그다지 객관적인 글은 아니었다고 봅니다 우선은 사기(?)를 친 쪽이 잘못되었다는것을 명기 하신후에 피의자의 아쉬운 부분을 지적했었으면 서로 이런 언쟁이 없었을것 같습니다 경력이 10년정도 되셨으면 어느덧 연세가 40대를 바라보고 계시겠군요 그만큼 지식과 연륜도 쌓이셨을테구요 글 올리신 분이 비하하듯 말씀하신 갓 들어온 신입 기사입장에서 이렇게 말씀드려서 기분이 상당히 나쁘실것 같지만 글을 올리실때 한번 더 신중히 생각하시고 올리시기 바랍니다 갓 들어온 신입 기사가 없으면 10년 일하신 높으신 분께서 직접 삽질을 하실수도 있습니다 서로 조금씩 위해주고 생각해주는 조경계가 되었으면 합니다 보잘것 없는 한참 후배가 무례한 글을 남겨서 죄송합니다 - 아주 비싼 공부하시는 군요!
비공개l2007.05.04조경쟁이=조경쟁이친구-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