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도서

시공직 질문입니다..
비공개l2006.12.12l1233
설계와 시공직 중 시공직으로 진로를 정하고 취업을 준비하려 합니다..
많은 선배님들이 뭐라하시겠지만, 설계보단 시공쪽이 초봉임금이 괜찮은 걸로 알고 정했습니다.. 직업에 있어서 자기 만족감과 성취도가 중요하지만, 현실적으론 경제적 사정을 외면하기가 힘듭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기존의 많은 글들에서 시공의 괴로움(?)이 많이 묻어있던데 시공 7~8년 차가 되서도 새벽에 출근 하고, 밤에 퇴근하는지와 현장 소장급이 되려면 보통 몇 년차 정도 되야 하는지에 대한.. 전반적인 시공 근무 여건과 환경..조건등을 알고 싶습니다.. 많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약 10년 차 정도 되었을 때, 자기 자신의 능력이 크게 작용을 하겠지만, 대략적인 시공과 설계의 연봉에 대해서도 알고 싶습니다.. 정말 대략적인.. 정확하지 않아도 됩니다..
- 시공직 질문입니다..
비공개l2006.12.12저같으면 지금하고싶은일합니다 돈이야 시공쪽이 조금좋겠지만... 그래두 하루이틀도 아니구 군대처럼 2년하고 땡칠것두 아니고요 ㅋㅋ 그리고 설계쪽도 야간작업은 기가막힌다고들 많이 하잔아요 ㅋㅋ 바쁠때는 12시넘기는건 기본이고..ㅋㅋ 배고프다... 연봉은 회사에따라 한 200정도 차이있는거 같아요.. 1700~1900사이정도??ㅋㅋ정확하지않음 ㅋㅋ1600인곳두많고요 ㅋㅋ 연봉에 메이지마세요.. 제데로된회사 가서 제데로베울생각하세요.. 연봉이야 제데로베운다면야 수준에 맞게 뛰는것은 당연한일이니깐욤... 어설픈데가서 시간죽이고 고생하고 일개판으로베우면 정말 막막해져요 ㅋㅋ 화팅~ - 시공직 질문입니다..
비공개l2006.12.12답변 감사합니다.. 솔직히 말씀 드리면.. 두가지 다~~ 해보고 싶습니다.. 우선은 시공쪽으로 가닥을 잡았지만.. 정 아니다 싶음.. 설계쪽으로 옮길까..합니다.. 하지만.. 경험해 보기 전에.. 탁월한. 선택을 한다면.. 그거 만큼 좋을게 없을거 같아.. 선배님들께.. 질문드립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