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도서

연봉이라....(1)
비공개l2004.05.10l1690
연봉이라...
조경회사는 흔히 말하는 연봉이라는 개념이 잘 적용되지 않는 곳이 많습니다..
보통 연봉이라함은. 보너스,수당,식대 이런거 다 포함인데..
조경회사는 주로 회사규정상(회사규정이 문서화 된곳은 잘 보지 못했군요)
다른 곳도 좀다르군요..
일단 대기업은 제외하겠습니다..
시공
초봉 1800-2200 (이런데라면 신입이면 환상이겠져.)
이런회사들은 우리나라에는 몇군데 안됨.최상급이라 할수 있져..쩝...
초봉 1600-1800
대부분 오너가 시공출신일 경우가 많네여..
식대는 대부분 별도.
초봉 1400-1600
많은 시공회사들이 이정두라구 생각하는데여..
대부분 전문시공업체..ㅡ,.ㅡ 왠만하면 비추천..
초봉 1200-1400
기사를 개떡으루 아는 회사. 절대루 가지마세여.
비전없음.. 가봐야 기사 한두명. 소장 외부에서 대려다씀..
일있을때만.. 이런곳은 거의 대부분 수당두 없구. 그래여..
절대 가지마세여.
ㅎㅎㅎ초봉 1000-1200
설마라구 하시는분 있으신데여. 아직 이런곳들이 있답니다.
일명 나까마라구 하는데. 수목중간유통상들..그리구 작은 식재회사들..
(2)에서 계속....
- 연봉이라....(1)
비공개l2004.05.08>요즘 초봉이 >1800-2100한다고 선배들한테 들었는테 >맞나요? 참고로 시공입니다.... >그리고 돈 많이 주는 회사 있으면 >같이 적어주세요.. >그럼 선배님들 수고하세요 ========================================== 돈 받은 만큼 일이나하시지... 난 이런글 올리는 사람치고 열시미 일하는 사람 본적없음.. 그리고 회사 까대기나 잘하지.. - 연봉이라....(1)
비공개l2004.05.08>요즘 초봉이 >1800-2100한다고 선배들한테 들었는테 >맞나요? 참고로 시공입니다.... >그리고 돈 많이 주는 회사 있으면 >같이 적어주세요.. >그럼 선배님들 수고하세요 신입이 이렇게 물어보면 좋은대답 해줄 사람 없을텐데요... 솔직히 이런말 하는 사람 일은 잘할런지 넘 걱정 ㅡ,.ㅡ - 연봉이라....(1)
비공개l2004.05.08님이누군지느,ㄴ모르지만 이글 비번알변바로지워버리겟네여.... 윗글분한테 너무한거아닌가여??? 조경인끼리 이러지맙시당.... - 연봉이라....(1)
비공개l2004.05.09>님이누군지느,ㄴ모르지만 >이글 비번알변바로지워버리겟네여.... >윗글분한테 너무한거아닌가여??? >조경인끼리 이러지맙시당.... 정말 한마디 않하고 넘어갈수가 없네요 ... 신입 연봉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해 하는건 당연한게 아닐까요 사회에 첫발을 디딛는 새내기가 이런 소리를 한다고 몹시나 언 짠아 하시는것 같은데요 ! 왜 정작 우리의 설례임은 다 잊어 버 리신건가요 ! 대학4년을 졸업하고 조경업계에 뛰어들때의 내 가버치가 얼마나 되는지 기사자격증이 얼마나 쓸모가 있는지 지금의 현실을 조금 알고있는 학생이라면 왜 궁금하지 않을까요 . 그다지 밝지만은 않은 조경에 대해 많은 꿈과 희망을가지고 사회에 나올 그 학생에게 어떻게 설명하실건가요 ! 아직까지 열학한 환경속에서 일하는 우리 선배들이 그들을 위해서 무었을 해줄까요 ! 아마도 그학생이 들었던 소리는 우리의 생각보다도 더 참담한 소리였을지도 모릅니다 . 회사에서 직원들을 소중히 생각하며 또 그에대한 합당한 대우를 해줄때 그들과 우리들 또한 한몸바쳐 열심히 일할것입니다 . - 연봉이라....(1)
비공개l2004.05.09초봉이라.. 글쎄요.. 시공업체중에서 초봉을 가장 많이 받는 곳은 아무래도 대기업이겠죠.. 대기업 건설회사는 초봉이 적어도 2000은 다 넘으니까... 작은 시공업체는 학부 바로 졸업하고 들어간다면 2000 넘기는 힘들다고 들었어요... 수습기간도 있고...참 대기업도 수습기간 있습니다. 수습기간에는 한달에 80만원 내외 밖게 못받으니까요..-_-~~ 근데 저도 회사 들어가기전에 참 많이 고민했었어요... 결국 흔히 말하는 대기업 시공회사에 가서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답니다.. 그런데 처음 직장을 고르는 분들에게 가장 중요한건 과연 자신이 원하는 일이 무엇인지를 고민해 보라는 겁니다. 특히 시공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시공분야에 나가 있는 선배들의 의견을 다양하게 접해보는게 중요합니다. 여건이 되면 직접 가서 방문도 해보구요... 저같은 경우 1년에 4개정도 아파트 현장을 다니고 있는데 주로 조경공사만 맡고 있어요... 마감만 뛰기 때문에 한 현장에서 3개월 근무한다면 하루정도 쉴까 말까 정도죠... 1년동안 총 쉰게 명절 제외하고 열흘이 안되는거 같네요.. 아침 7시에 출근해서 밤 11시 퇴근이 기본이랍니다. 과로로 쓰러진적도 세번있답니다.. 몇번이고 사표쓰고 싶었는데.. 훗.. 근데 또 시공나름대로의 재미와 보람도 있는거 같네요.. 학교에서 못배운것도 많이 배우고.. 특히 조경분야에서 평생 살고싶은분은 반드시 시공분야를 뛰어봤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작은 조경 시공회사는 아마 더 힘들겁니다.. 직접 필드에서 일꾼들과 부딪히는게 더 많으니까요... 시공을 선택하셨다면 돈 많이 주는 회사보다는 자기의 적성에 맞는지를 다시한번 생각해보시고, 결심이 섰다면 돈보다는 분위기좋고 맘 맞는 사람을 찾아 가세요.. 사실 초봉 1700이나 2000이나 한달로 따지면 거기서 거기 랍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대해 꼭 확신을 가지고 특히 초심을 항상 마음에 새기세요...저도 잘 안되지만요..훗 말이 넘 길어져서 죄송합니다.. 저의 개인적 생각이었니까 결정은 본인이 하도록 하세요... 좋은 직장 선택하시기를 바랍니다. - 연봉이라....(1)
비공개l2004.05.10>>요즘 초봉이 >>1800-2100한다고 선배들한테 들었는테 >>맞나요? 참고로 시공입니다.... >>그리고 돈 많이 주는 회사 있으면 >>같이 적어주세요.. >>그럼 선배님들 수고하세요 > >========================================== >돈 받은 만큼 일이나하시지... > >난 이런글 올리는 사람치고 열시미 일하는 사람 본적없음.. > >그리고 회사 까대기나 잘하지.. 웃기셔 진짜... 어차피 조경회사 다 힘들고 그런거면 첨부터 연봉 높은데 가겠슴다.. 똑같이 고생하는데 왜 낮은데가서 허걱대.. 하고 싶은 일하고 그 만큼 페이받고... 어쩌면 그게 더 현명한 판단일지도... - 연봉이라....(1)
비공개l2004.05.10>>님이누군지느,ㄴ모르지만 >>이글 비번알변바로지워버리겟네여.... >>윗글분한테 너무한거아닌가여??? >>조경인끼리 이러지맙시당.... > >정말 한마디 않하고 넘어갈수가 없네요 ... >신입 연봉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해 하는건 당연한게 아닐까요 >사회에 첫발을 디딛는 새내기가 이런 소리를 한다고 몹시나 언 >짠아 하시는것 같은데요 ! 왜 정작 우리의 설례임은 다 잊어 버 >리신건가요 ! 대학4년을 졸업하고 조경업계에 뛰어들때의 내 가버치가 >얼마나 되는지 기사자격증이 얼마나 쓸모가 있는지 지금의 현실을 조금 >알고있는 학생이라면 왜 궁금하지 않을까요 . >그다지 밝지만은 않은 조경에 대해 많은 꿈과 희망을가지고 사회에 나올 >그 학생에게 어떻게 설명하실건가요 ! 아직까지 열학한 환경속에서 일하는 >우리 선배들이 그들을 위해서 무었을 해줄까요 ! >아마도 그학생이 들었던 소리는 우리의 생각보다도 더 참담한 소리였을지도 >모릅니다 . 회사에서 직원들을 소중히 생각하며 또 그에대한 합당한 대우를 해줄때 그들과 우리들 또한 한몸바쳐 열심히 일할것입니다 . ------------------------------------------------------------------------- 그러면 이렇게 말합시다.. 조경회사 신입연봉 열라 적습니다.. 그러나.. 보람과 긍지를 갖고 죽어라 일하십시오.. 참 현명한 생각이십니다.. 자기가치는 내스스로 찾기도 하지만.. 열시미 일하고 사회구성원과 관계에서도 만들어 지기도 하죠 이렇쿵 저렇쿵 얘기 그만들 하시고 하고 싶은 사람.. 돈이 적든 많든 열시미 하면 되고 하기 싫은 사람 안하면 그만이지.. 다른사람들 열시미 일하는데 물흐리지 마쇼 마지막으로 초봉이나 따지고 회사 분위기나 따지고.. 하는 작자들.. 자기가 얼마나 대단한 사람인지 먼저 고민해보세요.. 당신들만큼 유능하고 똑똑한 사람들 많습니다.. 개나 소 부리듯 하는 회사가서 열라 고생하라는 말 아닙니다.. 좀 자기 부가가치를 키우는 일에 정진하세요.. 제발.. - 연봉이라....(1)
비공개l2004.05.10>>>님이누군지느,ㄴ모르지만 >>>이글 비번알변바로지워버리겟네여.... >>>윗글분한테 너무한거아닌가여??? >>>조경인끼리 이러지맙시당.... >> >>정말 한마디 않하고 넘어갈수가 없네요 ... >>신입 연봉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해 하는건 당연한게 아닐까요 >>사회에 첫발을 디딛는 새내기가 이런 소리를 한다고 몹시나 언 >>짠아 하시는것 같은데요 ! 왜 정작 우리의 설례임은 다 잊어 버 >>리신건가요 ! 대학4년을 졸업하고 조경업계에 뛰어들때의 내 가버치가 >>얼마나 되는지 기사자격증이 얼마나 쓸모가 있는지 지금의 현실을 조금 >>알고있는 학생이라면 왜 궁금하지 않을까요 . >>그다지 밝지만은 않은 조경에 대해 많은 꿈과 희망을가지고 사회에 나올 >>그 학생에게 어떻게 설명하실건가요 ! 아직까지 열학한 환경속에서 일하는 >>우리 선배들이 그들을 위해서 무었을 해줄까요 ! >>아마도 그학생이 들었던 소리는 우리의 생각보다도 더 참담한 소리였을지도 >>모릅니다 . 회사에서 직원들을 소중히 생각하며 또 그에대한 합당한 대우를 해줄때 그들과 우리들 또한 한몸바쳐 열심히 일할것입니다 . >------------------------------------------------------------------------- >그러면 이렇게 말합시다.. >조경회사 신입연봉 열라 적습니다.. >그러나.. 보람과 긍지를 갖고 죽어라 일하십시오.. >참 현명한 생각이십니다.. >자기가치는 내스스로 찾기도 하지만.. >열시미 일하고 사회구성원과 관계에서도 만들어 지기도 하죠 >이렇쿵 저렇쿵 얘기 그만들 하시고 하고 싶은 사람.. 돈이 적든 많든 >열시미 하면 되고 하기 싫은 사람 안하면 그만이지.. >다른사람들 열시미 일하는데 물흐리지 마쇼 >마지막으로 초봉이나 따지고 회사 분위기나 따지고.. 하는 작자들.. >자기가 얼마나 대단한 사람인지 먼저 고민해보세요.. 당신들만큼 유능하고 >똑똑한 사람들 많습니다.. 개나 소 부리듯 하는 회사가서 열라 고생하라는 >말 아닙니다.. 좀 자기 부가가치를 키우는 일에 정진하세요.. 제발.. 하고싶은 사람 하고 아닌 사람 말아라 ! 말처럼 그렇게 쉬운 문제였으면 정말 좋겠군요 그 이유는 구지 설명하지 않아도 아실거 같구요 ... 열심히 일하시는 분들 분위기 흐리다니요 ... 그런거 아니구요 일부몰지각한 사무실에서 고생하는 우리 후배님들 생 각해서 몇마디 했구요 제가봐도 정말 희망없는 사무실 있더라구요 ! 그런데 가시시 말라는 말씀이구요 ! 물론 자기가치 높이는데 노력하는거 우선 입니다 다 . 하지만 그래도 가지 가치는 자기 자신이 만들어 가는게 아닐까요 우리 인생에서 처럼이요 마지막으로요 조경 희망 있잖아요 ! 무슨일 하세요 무슨 과 다니세요 조경쪽에서 일하는데요 조경학과 다녀요 하면 아 좋은거 하시네 요 그거 앞으로 더욱더 전망있지 않습니까 ? 이런 소리 많이 들으시지요 우리 희망을 가지고 일하고 공부해요 ! 왜냐구요 조경 전망있잖아요 ... - 연봉이라....(1)
비공개l2004.05.15> 하고싶은 사람 하고 아닌 사람 말아라 ! 말처럼 그렇게 쉬운 문제였으면 > 정말 좋겠군요 그 이유는 구지 설명하지 않아도 아실거 같구요 ... > 열심히 일하시는 분들 분위기 흐리다니요 ... > 그런거 아니구요 일부몰지각한 사무실에서 고생하는 우리 후배님들 생 > 각해서 몇마디 했구요 제가봐도 정말 희망없는 사무실 있더라구요 ! 그런데 > 가시시 말라는 말씀이구요 ! 물론 자기가치 높이는데 노력하는거 우선 입니다 > 다 . 하지만 그래도 가지 가치는 자기 자신이 만들어 가는게 아닐까요 우리 > 인생에서 처럼이요 마지막으로요 조경 희망 있잖아요 ! 무슨일 하세요 무슨 > 과 다니세요 조경쪽에서 일하는데요 조경학과 다녀요 하면 아 좋은거 하시네 > 요 그거 앞으로 더욱더 전망있지 않습니까 ? 이런 소리 많이 들으시지요 우리 > 희망을 가지고 일하고 공부해요 ! 왜냐구요 조경 전망있잖아요 ... > 개나소나 소장 안하고 조경쪽 확 물갈이 있음 전망 있겠지 개인사업체, 마인드 없는 회사 이런데가 빨리 없어져야 하는데 그놈의 돈이 뭔지 - 연봉이라....(1)
비공개l2004.05.17>> 하고싶은 사람 하고 아닌 사람 말아라 ! 말처럼 그렇게 쉬운 문제였으면 >> 정말 좋겠군요 그 이유는 구지 설명하지 않아도 아실거 같구요 ... >> 열심히 일하시는 분들 분위기 흐리다니요 ... >> 그런거 아니구요 일부몰지각한 사무실에서 고생하는 우리 후배님들 생 >> 각해서 몇마디 했구요 제가봐도 정말 희망없는 사무실 있더라구요 ! 그런데 >> 가시시 말라는 말씀이구요 ! 물론 자기가치 높이는데 노력하는거 우선 입니다 >> 다 . 하지만 그래도 가지 가치는 자기 자신이 만들어 가는게 아닐까요 우리 >> 인생에서 처럼이요 마지막으로요 조경 희망 있잖아요 ! 무슨일 하세요 무슨 >> 과 다니세요 조경쪽에서 일하는데요 조경학과 다녀요 하면 아 좋은거 하시네 >> 요 그거 앞으로 더욱더 전망있지 않습니까 ? 이런 소리 많이 들으시지요 우리 >> 희망을 가지고 일하고 공부해요 ! 왜냐구요 조경 전망있잖아요 ... >> > >개나소나 소장 안하고 > >조경쪽 확 물갈이 있음 전망 있겠지 > >개인사업체, 마인드 없는 회사 > >이런데가 빨리 없어져야 하는데 > >그놈의 돈이 뭔지 조경이 뭔지도 모르는 넘들이 만만히 보고 조경시작해서 성적안되 갈데 없어 조경과 온줄 알고 무시하는 오너들... 저거가 조경과 무슨 공부하는지나 아는지... 개뿔도 모르면서 생각에만 찬 설계를 하면 안되니.. 무조건 안된다는 말만... 교수 무시... 조경업도 면허 낼떄 규제를 더 하면 안되는건지... 그런 것들이 문제여 문제... 진정한 조경계의 물을 흐트리는... - 연봉이라....(1)
비공개l2004.05.22>신입이 이렇게 물어보면 좋은대답 해줄 사람 없을텐데요... > >솔직히 이런말 하는 사람 일은 잘할런지 넘 걱정 ㅡ,.ㅡ 니나 잘해... 좆구리 새끼 - 연봉이라....(1)
비공개l2004.05.22>>요즘 초봉이 >>1800-2100한다고 선배들한테 들었는테 >>맞나요? 참고로 시공입니다.... >>그리고 돈 많이 주는 회사 있으면 >>같이 적어주세요.. >>그럼 선배님들 수고하세요 > >========================================== >돈 받은 만큼 일이나하시지... > >난 이런글 올리는 사람치고 열시미 일하는 사람 본적없음.. > >그리고 회사 까대기나 잘하지.. 나이 쳐먹고.. 느그 쳐자식이 조아하겠다..쓉알놈아 니깐놈 면상안봐도 훤하다.. 니같은 마인드 가진놈 치고 제대로된색히 본적없음.. - 연봉이라....(1)
비공개l2004.05.22>돈 받은 만큼 일이나하시지... > >난 이런글 올리는 사람치고 열시미 일하는 사람 본적없음.. > >그리고 회사 까대기나 잘하지.. ==> 조또 구린새끼... 어린 꿈나무들이 궁금하거 물어 보는데 그따위냐.... 너같은 새끼 참 일잘하겠다....씨발롬... 너같은 새끼들이 후배들 들어오면 일만 존나게 부려먹는 새끼지.. 하긴 머 아는게 있어야 애들한테 갈켜주지... 병신.... 너같은 새끼들 땜에 회사가 댕기기가 시러... 개쉑기야 - 연봉이라....(1)
비공개l2004.05.22>>요즘 초봉이 >>1800-2100한다고 선배들한테 들었는테 >>맞나요? 참고로 시공입니다.... >>그리고 돈 많이 주는 회사 있으면 >>같이 적어주세요.. >>그럼 선배님들 수고하세요 > >========================================== >돈 받은 만큼 일이나하시지... > >난 이런글 올리는 사람치고 열시미 일하는 사람 본적없음.. > >그리고 회사 까대기나 잘하지.. 우헤헤..난 너같은새키떔에 문과로 옮겼지롱.. 너처럼 안살꺼거든??이 씨발놈아 너보다 돈도 많거든?? 이 조꾸린새키야 ㅋ ㅔㅋ ㅔㅋ ㅔ - 연봉이라....(1)
비공개l2004.05.23>그러면 이렇게 말합시다.. >조경회사 신입연봉 열라 적습니다.. >그러나.. 보람과 긍지를 갖고 죽어라 일하십시오.. >참 현명한 생각이십니다.. >자기가치는 내스스로 찾기도 하지만.. >열시미 일하고 사회구성원과 관계에서도 만들어 지기도 하죠 >이렇쿵 저렇쿵 얘기 그만들 하시고 하고 싶은 사람.. 돈이 적든 많든 >열시미 하면 되고 하기 싫은 사람 안하면 그만이지.. >다른사람들 열시미 일하는데 물흐리지 마쇼 >마지막으로 초봉이나 따지고 회사 분위기나 따지고.. 하는 작자들.. >자기가 얼마나 대단한 사람인지 먼저 고민해보세요.. 당신들만큼 유능하고 >똑똑한 사람들 많습니다.. 개나 소 부리듯 하는 회사가서 열라 고생하라는 >말 아닙니다.. 좀 자기 부가가치를 키우는 일에 정진하세요.. 제발.. 꼴통새끼 넌 걍 조경이나 하다 디져라.... 너같은 새끼때문에 발전이 업어... 등신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