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도서

요즘엔
비공개l2003.12.28l880
초봉에서 여자 남자 차이가 거의 없는것 같더군요
일반 설계사무실은 대부분 1700-1800 선으로 조정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5년차면 2300~2500 선정도 아닐까요?
같은 일을 하는사람끼리 타 회사와 연봉차이가 많이나면
솔직히 나가서 얘기하기 창피하죠
평소에 일 잘 하다가도 그럴때면 회사에 대한 자부심이고 뭐고 없습니다.
오너님들 자기 회사 사원들 기좀 살려주시죠
- 요즘엔
비공개l2003.12.26내가 알기로는 다른사람들의 초봉이 1700 이상인듯.......^^ - 요즘엔
비공개l2003.12.27그 회사 전문건설업인가요.... 아님 종합건설인가요??? 저도 제가 생각하는 적정선이 2200~2300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저도 5년차이고 현재 2500입니다... >주로 하는일은 시공입니다.. >저희 회사 같은 경우는 공무하시는 여자직원보면 >대충 2200-2300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시공보다 떨어지죠 > > > > > > > > > >>안녕하세요... >> >>저는 대학 졸업후 현장에서 3년 본사에서 공무 2년이 된 조경인입니다. >> >>사실 지금 연봉재계약을 앞에두고 있는데.... >> >>회사가 전문건설업이라 회사의 사정을 뻔히 알고 있습니다. >> >>그런데 나름대로 규모도 크고 그래서 그다지 자금사정에 걱정이 되는건 아닌데..... >> >>12월 말로 연봉계약이 끝나 사장님께 재계약에 대하여 여쭤봤더니 >> >>어떻게 매해 연봉을 올려 줄수 있느냐고 되려 반문합니다. >> >>제 연봉 몇백 올려주는게 아까운가 봅니다. >> >>사실 전 일을 하면서 제가 알아서 모든 일들을 처리했었고 사장님이 절 많이 믿어주시는 편인데 이런 말을 들으니 좀 황당합니다. >> >>참고로 지금 저는 나이 30에 여자고 직급은 대리입니다. >> >>저의 마음은 제가 결혼을 하고 나서도 계속 직장을 다닐 생각인데, >> >>오너의 마음은 제가 결혼할때까지 연봉을 유지하고 그담에 그만 뒀으면 하는 것 같습니다. >> >>여기서 맡고 있는 것은 공무인데, 요즘들어 설계를 하는 경우가 더 많고, 공무의 모든 잡다한 일부터 현장에 자재 수급까지 맞고 있는 실정입니다. >> >>이런 대접 받으며 더이상 다니고 싶은 마음은 없지만..... >> >>한가지 두려운건 타 회사들도 우리회사 오너처럼 그런 마음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러면 전 이제 갈데가 없는거나 다름 없으니까요.... >> >>지금 전 연봉 1800만원을 받고 있는데 이게 과연 적당한 대우인지..... >> >>과연 지금 조경회사들이 공무나 설계에 대하여 어떤 대우를 해주고 있는지, >> >>경력5년차 전문건설업에 다니시는 분들의 연봉적정선이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