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도서

조경석사에 대하여..
비공개l2003.12.18l993
조경 분야에서 석사를 따면 주로 어떤 일을 하게 되나요?
석사준비중인데, 제가 과연 정말 공부를 할 수 있을지도 의문이구...
석사를 따면 많은 길이 열리나요?
- 조경석사에 대하여..
비공개l2003.12.14모든 일에는 순서가 있는것 같습니다.. 첫 회사에 들어가서 처음부터 자신이 하고싶은 곳에서, 하고 싶은 일을 하기란 현실적으로 참 힘들지요.. 지금 당장에 자신의 성격과 안 맞다고해서 회사를 그만 둔다는건 너무 섣부른 판단이 아닌가 생각하네요.. 어느 회사든 최소 3개월정도는 일해보고 그후에 판단을 해 보심이.. - 조경석사에 대하여..
비공개l2003.12.15>모든 일에는 순서가 있는것 같습니다.. > >첫 회사에 들어가서 처음부터 자신이 하고싶은 곳에서, > >하고 싶은 일을 하기란 현실적으로 참 힘들지요.. > >지금 당장에 자신의 성격과 안 맞다고해서 > >회사를 그만 둔다는건 너무 섣부른 판단이 아닌가 생각하네요.. > >어느 회사든 최소 3개월정도는 일해보고 그후에 판단을 해 보심이.. =================================================================== 아닙니다... 아니다.. 싶은곳에선 언능 나오세요.. 그리고..원하는곳을 찾으세요... 그래서 일하다.. 또 아니다 싶으면 언능 다시 나오세요.. 계속.. 그렇게 반복하세요.. 언젠가.. 좋은날 올겁니다... 눈감을때쯤... - 조경석사에 대하여..
비공개l2003.12.15전..조경 4년차루..이제 결혼한 유부녀지요.. 얼마전에 한 3개월전에 저두 회사를 옮겼어여.. 여기가 3번째지요... 첫히사는 좀..컸어여..한해 실적이 100억은 되는 시공회사니까.. 물론..건촉,토목도 있었지만..주는 조경이구.. 몇십억 공사는 직영하구..작은 건 하도급주구.. 거기..사람들마다 업무가 분담되었지요.. 전..업무로 입찰이나 계약 등..을 맡았고.. 그땐 입찰을 직접하러 다닐때가 무척 일이 많았어여.. 현장도 10개씩 되니까.. 기성받는 달엔..정신없었구..공제조합이나 기술인협회. 건설협회는 거의 이틀에 한번씩 갔나봐여.. 거기서 1년 조금 넘게 일하구 나올때.. 공무 일은 해보고 싶었어여.. 사람들이 너무 좋아서..결정하는게 힘들엇지만.. 그래서 찾은 곳은 작지만..공무를 하는곳을 갔지요.. 그곳에 가서 얼마나 후회햇는지.. 아무도 도와주는 사람이 없었구.. 혼자 감독들과 상대하구..모든 일은 처리해야 했지요.. 조경공사업이었지만.. 직영은 하나도 안하구..다 하도급 주는.. 저는 모르고 입사했거든여... 그래서 감목이나 시설관리공단 사람들은 직접 상대했어여.. 하지만..현장 하나 끝내고 나니까...많이 배우게 됬구.. 그담부턴..별루 겁이 안나더군여.. 거기서..2년 이상을 있었어여.. 그 곳을 나온건..운전해서 2시가 거리의 현장도 몇달씩 가야하구.. 결혼도 했는데.. 그런게 조금은 부담스러워서.. 집 근처의 회사로 옮겼는데..옮길당시 임신인걸 알았서.. 잘옮긴거라고..다행이다 싶었죠.. 여긴 제가 첨으로 일하는 전문회사구.. 서류니..뭐니..뒤죽박죽에.. 현장철도 제대로 정리가 안되있구..엉망이죠..ㅋㅋㅋ 제 얘기가 길었는데여.. 제 말은 첨엔..조금은 큰데를 가라는거예여.. 가능하면... 그럼..그 다음에 다른 일을 맡아두..다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기죠.. 모르면..전 회사에서 물어볼수도 있구..좋아여.. 이쪽은 사람들을 많이 알아서..도움을 받을 일이 많으니까.. 일단 첨에 가서..일이 어떻게 진행되는지..그 흐름은 알아야해여.. 하지만..거기서는 아마 흐름을 깨닫기 힘들거 같네여.. 전 처음회사에서..현장이 진행되는.. .흐름을 배웠어여.. 일은 잘 몰라도 흐름만 알면..해결할 수 있거든여.. 근데..2주간 일하셨다니까.. 한달은 체우시구여..급여는 받아야죠.. 아님..지금은 사람을 뽑을떄가 아니니까..2월까지만 버티셔두 되구여.. 어자피 2월까진 한가하잖아여.. 그동안 이것저것 자료도 모으시구요.. 또 여기저기 자리도 알아보구여.. 넘 급하게 아무 대책도 없으면서 그만두진 말아여.. - 조경석사에 대하여..
비공개l2003.12.16선배님들께서 이러케 답을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여기에 제가 글을 올리지 않았는데 이러케까지 생각해주시는 분이 있다는게 넘 감사하네요..^^ 선배님들 말씀을 듣고 참 여러생각이 드네요.. 구러타구 딱부러지게 결정은 못졌지만, 구래두 힘이 납니다.. 이제부터 여기 일 열심히 하면서, 다른회사도 알아볼려구 합니다. 사회의 첫걸음부터 잘못 들어섰지만 다시 잘 잡아볼라구 하신 말씀 정말로 감사 드립니다.. - 조경석사에 대하여..
비공개l2003.12.18>조경 분야에서 석사를 따면 주로 어떤 일을 하게 되나요? > >석사준비중인데, 제가 과연 정말 공부를 할 수 있을지도 의문이구... > >석사를 따면 많은 길이 열리나요? 석사딴다고 별로 달라지는거 없습니다... 석사가 어느 분야냐에 따라서 그분야를 조금더 알게 되는거죠... 그렇다고 그분야로 가는 것도 아니고...지금 사회가 어려우니... 다들 대학원으로 피신을 가는건데... 그 분야를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아니라면 비추합니다.... 졸업할때 교수들이 끌어주는 것도 아니고 2년동안 죽어라고 교수 딱까리만 하느니 차라리 실무를 더 일찍배우는게..나을지도 제가 정말 하고 싶은 말은 대학원을 갈때 도피로 가느냐 아님 정말 공부를 하고 싶어서 가느냐...전자는 피하라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