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도서

에휴~~취직하기 힘드네요.

비공개l2007.07.23l1629
주변지역을 중심으로 원서를 넣으면서 만난 회사들... 우리회사는 전문대출신을 뽑으니 4년제졸업은 안된다던 조경시공업체.. 거리가 너무 멀다는 이유로 퇴짜시키는 조경시공업체... 신입보단 경력이 나을것 같다며 딱 잘라서 말하는 조경시공업체.. 우린 완전 노가다라면서 하고 싶으면 해라면서 면접보던 토목업체.. 조경아무나 하는거 아닌가.. 조경자격증도 자격증이냐..며 무시하던 건설업체.. 인터넷에 원서를 넣었지만 아예 연락이 없는곳이 3군데.. 시공은 집어치우고 진짜 하고 싶은건 계획설계라서..아예 서울로 진출 해보자 다짐하고 조경계획.설계회사로 눈을 돌려서 5군데쯤 넣어봤지만 역시나 신입이라서 그런지...아니면 포트폴리오가 맘에 안들었는지.. 그래도 대학 다닐때 잘했다고 생각했던 것들인데...혼자만의 착각이었군요.. 하긴 서울엔 날고 뛰는 사람들도 많고 공모전참가자들도 많으니... 저 같은 하찮은거 뽑겠습니까만... 이젠 완전 포기상태까지 들어간다는... 졸업후 자격증 없이 바로 취직할것을..괜히 자격증 따느라 시간낭비만 한듯.. 여름이라 그런지...원래 여름엔 취업공고가 별로 없는건지.. 하루종일 취업사이트를 돌아다녀도 취업자리가 없네요. 물론 수도권지역 시공업체는 자주 올라오지만..시공할려고 서울가기도 그렇고. 걍 전공이고 뭐고 다 버리고 몸편하고 마음편한 사무직회사나 갈까 싶네요.
참고URLl
키워드l
  •  에휴~~취직하기 힘드네요.
    비공개l2007.07.23
    조경 별거 없어요. 다른 걸로 이직하세요, 하루라도 젊을때.. 조경아니라도 할 거 많답니다 ~
  •  에휴~~취직하기 힘드네요.
    비공개l2007.07.24
    음...저의 주변에는...사람 없어서 난리인데.. 역시 작은 단종회사에서는 사람이 딸리고..좀 큰곳에선 반대현상이 일어나는건가요... 아는 선배한테 일자리 없냐고 물어보시면 취업은 하실수 있을껏 같은데 지방에서는 설계사무실이 잘 없죠...엔지니어링 회사도 마찬가지고 인터넷과..공고만으로 취업이 잘안되는건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직접 어디 알아볼곳도 없죠...저도 그랬었구요 근데 제일 취업하기 쉬운 방법은 먼저 현장에 나가있는 동료나 선배한테 부탁하는게 제일 쉽습니다. 선배랑 안친했었더라도...부탁하면 좋게 받아드립니다. 저도 그랬습니다. 아..저희 회사도 신입을 구할려는데...참 사람 구하기 어렵네요 물론 연봉은 적습니다. 하지만 비젼은 있는데... 막상 신입들은 연봉으로 그회사를 판단할수 밖에 없죠..그게 현실이고 어디 알아볼곳도 없죠..사장이 어떤지 회사가 어떤지 이리 저리 좋은것은 선배한테 부탁해보세요
  •  에휴~~취직하기 힘드네요.
    비공개l2007.07.24
    너무 자학모드이신듯.. 그리고..5군데 넣어서 안
  •  에휴~~취직하기 힘드네요.
    비공개l2007.07.24
    누가 5군데만 넣고 포기한답니까? 온라인 오프라인 합해서 벌써 22군데는 찔러넣었습니다. 댁이나 정신똑바로 차리고 사세요 욕쳐먹기 싫거든..
  •  에휴~~취직하기 힘드네요.
    비공개l2007.07.24
    댁부터 정신차리세요. 22군데 가지고 까불지말고.. 그 이상 넘게 넣고도 떨어지는 사람들 많습니다. 여러군데 넣어서 떨어진거 자랑아닙니다. 여기에 푸념 늘어놓을 시간에 한군데라도 더 알아보시고 공부하세요. 제가 이력서 받을때 보면 그렇게 떨어지는 사람들 죄다 이유 있습디다.. 이력서 대충써서 보내고.자기소개서도 엉망이고. 태클거는거에 흥분해서 말 함부로하지말고 본인에 대해 좀더 생각해보세요. 물론 그 능력을 알아보지 못한 회사에도 문제가 있지만 본인 스스로 냉정히 평가하시기 바랍니다.
  •  에휴~~취직하기 힘드네요.
    비공개l2007.07.24
    요즘 여름이라 그런거예요.^^ 거기에다가 경기도 별로 없고... 그래서 취업도 잘 안올라오는거고.. 지원했다는 서울에 있는 계획.설계회사들은...글쎄요.. 왠만하면 포트폴리오를 위주로 뽑는데..님이 판단하기에 잘한거면 잘한거죠. 실망하지 마세요. 자신을 믿어야 됩니다. 또 아나요? 지금 원서 넣은 회사에서 님을 위주로 고민하고 있을지... 지원했다고 담날 바로 연락 오는건 아니니까 너무 실망마세요. 그리고 설계회사라고 사무실에 하루종일 앉아 있지 않아요. 밖에 나가서 측량도 하고 분석도 할려면 거리가 먼 지방사람보다는 가까운 주변지역 사람을 뽑는게 낫다보니 그런거죠. 윗님 말씀대로 기다려보세요. 기회는 꼭 온답니다.^^ 근데 솔직히 조경은 추천하고 싶지 않네요.시공이든 설계든.. 학교에서 가르쳐주고 학생들이 생각하는 그런조경이 아니예요. 공무원말빨로 움직이는 짜여진 틀에서 해야 되니...더럽죠. 오래 일한다고 미래가 보장되는것도 아니구요. 굳이 전공이 아니더라도 기회가 찾아온다면 꼭 잡으세요.
  •  에휴~~취직하기 힘드네요.
    비공개l2007.07.24
    거참..말 함부로 하시네.. 말 꼬투리잡고 늘어지는게 누군데 그러시는건지.. 5군데..그건 제가 잘못봤네요..하지만.. 그 몇군데 이력서 넣고 안된다고 전공 포기할까 고민하는사람 위로해주는게 맞다고 생각하는건 댁 생각이고. 난 더 정신차리고 똑바로 해야한다고 생각하는 겁니다. 기회는 기다리면 오는게 아니고 준비하는 사람한테 오는 겁니다. 조경바닥 아무리 구인란이 심각해도 대충 이력서 몇개 던져놓으면 취업되고 생활하는 그런 곳 아닙니다. 내 생각이 잘 못 되어 있을수도 있겠지만 난 적어도 조경이 좋아서 내가 이력서 100장을 넣을지언정 그런 허튼 고민 해본적 없습니다. 또한 이런 마음을 알아주는지 면접봐서 떨어진 적도 없고 좋게 보더이다. 적어도 힘들어 하는 사람에게 위로를 해주기보다 더 채찍질해서 정신 차려야 버틸 수 있는 게 조경계라고 생각되서 글 올린건데.. 글재주가 없어 그렇게 정신병자 처럼 보였다면 죄송하군요... 아무리 얼굴 안보이는 웹상이라고 무턱대고 위로만 하는 게시판은 아니길 바랍니다.
  •  에휴~~취직하기 힘드네요.
    비공개l2007.07.24
    난 왠만하면 글 안적고 눈팅만 하는 사람인데..어이 없어서 글적는다. 기다리면 기회가 안온다고? 그래서 댁은 기회를 잡았소? 근데 겨우 그렇게 사나?ㅋ 웹상이라고 위로만 하지 말고 채찍질 하는건 좋소만 하고 싶으면 제대로 된 바른말로 채찍질 하면 안되나? 막말 찍찍 대고 까불지마라고 소리치면...그게 채찍질이니? 그러니 당신이 욕을 먹지.. 글재주가 없는게 아니라 성격이 삐딱하구만... 까불지마라가 채찍질이면.. 그럼 나도 당신한테 채찍질 해주지.. 웹상에서 까불지말고 정신차리고 살아라.ㅉㅉ 요기서 까불시간에 책한자 더보는게 어때?
  •  에휴~~취직하기 힘드네요.
    비공개l2007.07.24
    같잖은 조경쟁이들끼리 싸우시는구만..ㅋㄷㅋㄷ
질문하기
질문하기

인포21C 제휴정보

  • 입찰
  • 낙찰
  • 특별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