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도서

현재 생물학과 재학중인 학부생입니다!

비공개l2020.10.24l2284

안녕하세요. 현재 생물학과 3학년 재학중인 대학생입니다.

조경설계쪽으로 흥미가 있어 그 쪽으로 진로를 설정하고 싶은데,

조경학과나 그 관련 학과가 아니면 어려울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생물학과면 조경기사나 생태복원기사 까지는 취득이 가능한데,

조경설계사무소 들어가는건 많이 어려울까요...?

cad나 스케치업 등은 학원 다니면서 배우고, 포트폴리오도 만들 예정입니다 !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참고URLl
키워드l
  •  현재 생물학과 재학중인 학부생입니다!
    비공개l2020.11.10

    결론만 얘기 드리면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초적인 툴(프로그램 : 캐드, 한글, 파워포인트 등)과 조경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필요합니다. 

    저도 캐드만 배운 직원(조경과는 관련없고 고등학교 졸업 후 직업전문학교에서 캐드만 배운) 뽑아서 가르치며 일해봤구요

    문제는 조경이라는 학문이 넓이와 깊이가 만만하지 않습니다 

    프로그램 다루는 법을 배우고 조금이라도 조경에 대해 이해하신 후 이력서를 넣으면 좋은 결과가 따를듯 합니다

  •  현재 생물학과 재학중인 학부생입니다!
    비공개l2020.11.22

    녹지직 쪽 공무원 추천드립니다.


    전공한 사람도 쉽게 시작하기 힘든 분야고 시작했다하더라도 거의 5년 안에 다 퇴사하게 되는 직업이

    조경설계분야 입니다.  취미로 하기에는 즐거운 분야 일 수 있으나 직업이 되는 순간 엄청난 고통을 감당하셔야 됩니다. 야근도 많고 야근이 아니더라도 기본 월급이 적습니다. 신입기준 조경설계사무소 3천만원 초반이고 지방에 있는 업체들도 2600만원 언저리 입니다.  (월급으로 했을때 200만원 정도)


     4년제 대학 졸업하고 조경기사 취득해서 취업해도 저정도 연봉에서 시작을 합니다. 물론 개인의 역량에 따라 경력이 차면서 충분히 보완이 될 수는 있으나 그럼 케이스는 피와 살을 깎는 투자를 하셔야 됩니다.

    일자체도 난이도가 상당하고 프로그램은 물론이거니와 체력과 정신력 갑질을 견딜 수 있는 투지, 말발 모두 갖춰져야 10년 이상 일 할 수 있는 직업이라 생각합니다.


    갑이 되십쇼, 한살이라도 젊을때. 대한민국은 아직 기술자에 대한 처우가 좋지 않습니다.

    굳이 조경관련 된 일을 하고 싶다면 녹지직 공무원에 대해 알아보고 준비하심이 여러모로 합리적인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녹지직 공무원 일도 만만치 않은건 마찬가지이나 여러 대우나 연봉면에서 설계 쪽 보다 더 좋습니다.)

    참고로 제 조경학과 동기들 총 40명 중에 반 이상 다른일 하고, 10명은 공무원 공기업 쪽이고 저 포함 단 2명만이 설계 쪽 일 합니다.

    본인의 미래는 본인이 선택해야겠지만 이 일을 선택하는 순간 최저시급 받고 일하신다 생각하시고

    합리적인 결정 내리셨으면 좋겠습니다.  


질문하기
질문하기

가장많이본게시물

인포21C 제휴정보

  • 입찰
  • 낙찰
  • 특별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