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복지 서비스, 저출산과 고령화 문제의 해결책

한경대학교, 산림청 초청 특강 개최
라펜트l기사입력2017-04-14

박종호 산림청 산림복지국장

국립한경대학교 조경학과는 재학생에게 산림 분야 이해의 폭을 넓히는데 도움을 주고자 지난 11일 한경대학교 학생극장에서 박종호 산림청 산림복지국장을 초청해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박종호 산림청 산림복지국장은 ‘숲과 함께하는 미래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산림정책의 변화와 조경의 역할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다. 

박종호 산림복지국장은 경제성장과 산림복원의 동시 달성 등 성공적인 우리나라 산림정책의 발자취를 바탕으로 미래를 위한 산림의 비전을 이야기했다.

그는 도시숲, 산림교육 등 여러 가지 산림정책 중에서도 우리나라의 심각한 저출산과 급격한 고령화를 대비해 ‘산림복지 서비스’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우리나라는 저출산, 고령화가 가장 심각한 국가인 만큼 노년부양비 및 의료재정 부담 급증으로 인한 경제활력 저하를 우려된다고 말했다. 이에 "산림분야의 노년층 의료, 치유서비스, 일자리, 복지증진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대학생이 가져야 할 자세와 마음가짐에 대한 제언과 함께 질의응답 시간으로 마무리됐다. 

박종호 산림복지국장은 “조경학과의 학생 및 대학생으로서 미래에 대한 끊임없는 생각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특강을 들은 학생은 "산림 분야로도 폭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게 되었고, 인생 선배로서의 훌륭한 제언을 들을 수 있어 재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고 말했다.
글·사진 _ 윤석주  ·  한경대학교 조경학과
다른기사 보기
lodgeinter@naver.com
글·사진 _ 이성구  ·  한경대학교 조경학과
다른기사 보기
ku121103@naver.com
관련키워드l이성구, 윤석주, 한경대학교, 산림복지 서비스, 저출산, 고령화, 산림복지, 조경학과

관련기사

네티즌 공감 (0)

의견쓰기

최근인재정보

인포21C 제휴정보

  • 입찰
  • 낙찰
  • 특별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