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전국 꽃장식 경연대회, 15일부터

꽃장식 100여점, 도시농업 세미나 개최
라펜트l기사입력2013-11-08

 

과천시가 꽃 문화 활성화를 위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배7회 전국 꽃 장식 경연대회를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과천문화원에서 개최한다.

 

과천시가 주최하고 과천문화원과 한국사이버원예대학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친환경 공간장식꽃과 함께 하는 웰빙 Life’라는 주제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배 경연대회 과천시 명품 화훼브렌드이코체아이디어 신상품 전시회 과천도시농업포럼이 주관하는 도시농업 세미나 및 체험수기공모전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먼저 경연대회는 15일 오전 8시부터 12시까지 과천문화원 다목적홀 및 3층 기획전시실에서 전국 각 지역의 대학생 및 일반인들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다. 시상식 및 작품관람은 경연 당일 오후 4 3층 기획전시실에서 열린다.

 

작품전시회에는 꽃 문화 활성화를 위한 전국 꽃 장식 경연대회 작품 100여점과 과천시 화훼 브랜드이코체아이디어 신상품 50여점도 함께 전시된다.

 

이날 오후 1시 과천문화원 관악홀에서 열리는 도시농업 세미나 및 체험수기공모전에서는도시농업의 매력과 아름다운 상상이라는 주제로도시농업 정책방향도시농업과 화훼산업 상생방안등의 강연과 함께 과천지역의 다양한 도시농업체험수기가 발표될 예정이다.

 

도시농업포럼 손병남 대표는 앞으로 우리나라 화훼산업이 현 정부가 지향하는 창조경제 활성화에 일익을 담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_나창호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ch_19@hanmail.net
관련키워드l과천시, 꽃장식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