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매공원 30년 역사를 되돌아보는 사진전시회

개원 30주년 기념, 10월 17일부터 11월 17일까지 야외 사진전시회 개최
라펜트l기사입력2016-10-19

 

서울시 보라매공원에서는 개원 30주년을 기념하여 10월 17일부터 11월 17일까지 한 달간  ‘하늘과 햇빛과 바람, 그 동행의 시간들’ 이라는 주제로 『보라매공원 개원 30주년 기념사진전』을 야외전시로 개최한다.

전시물은 공원의 변천사를 살펴볼 수 있는 120여점의 사진과 기록물, 공원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은 작품들로, 총 3개 섹션으로 구분하여 전시된다.

첫 번째 섹션에서 <보라매공원 30주년의 추억>이란 주제로 전시되는 19개의 작품은 시민들이 보라매공원에서 찍은 사진과 그에 얽힌 추억을 함께 제출하여 선정된 작품이다.

두 번째 섹션에서 <보라매공원의 오늘>이란 주제로 전시되는 16개의 작품은 시민들이 보라매공원의 아름다운 풍경을 촬영한 작품으로 시간과 계절에 따라 다른 옷을 입는 형형색색 공원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전시를 주관하는 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는 오는 19일 오후 4시, 전시장을 찾는 시민들과 공원사진사 등 사진전 관계자, 그리고 보라매공원에 입주한 기관들을 초청해 간단한 개막 행사를 마련할 예정이다.

동부공원녹지사업소 이춘희 소장은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이번 사진전을 개최하였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공원의 역사와 시간을 공유하며 도심 속 여가공간으로서의 보라매공원 가치를 재조명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보라매공원의 30주년의 추억> 주요 수상작품


임병철 / 1987년 / 30년 전 꿈같은 하루


윤민현 / 1986년 / 어린이날의 네자매


<보라매공원의 오늘> 주요  수상작품

최우수상


작 품 명 : 즐거운 시간 / 출 품 자 : 조성재

우수상


작 품 명 : 보라매공원의 단풍  / 출 품 자 : 이계후


작 품 명 : 비눗방울 놀이 / 출 품 자 : 황규호

장려상


 작 품 명 : 보라매 공원의 겨울 전경 / 출 품 자 : 임윤석


작 품 명 : 하늘 자전거 / 출 품 자 : 박병수

글_신혜정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ssinkija@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