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공원 라운드테이블1.0, ‘공원탐독2’ 21일 개최

주제는 ‘공원, 어떻게 경영할 것인가’
라펜트l기사입력2017-07-18

 

국토교통부 주최, 한국조경학회·플레이스온이 주관하는 ‘용산공원 라운드테이블 1.0’의 일환으로 오는 21일 전쟁기념관 이병형홀에서 '공원탐독2'가 개최된다.

4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용산공원 전문가들과 함께 '공원, 어떻게 경영할 것인가'를 주제로 공원 운영과 관리 전략 그리고 용산공원에 대한 이야기들을 나눌 예정이다.

발제는 '국내 공원운영 현황 및 사례'와 '공공공간의 브랜딩 및 마케팅 전략'으로 나눠 진행된다. 

발제1은 ▲이근향 서울특별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 과장의 '뉴욕 센트럴파크와 서울 남산공원', ▲이동흡 부산시 공원운영과 그린부산지원관의 '부산시민공원', ▲이한아 서울그린트러스트 사무처 처장의 '서울숲', ▲차수경 울산시 녹지공원과 사무관의 '울산대공원' 등이 발제된다.

발제2는 ▲박은실 추계에술대 문화예술경영학과 교수, ▲최용석 아이디어플랩 대표가 참석해 발제할 예정이다.

한편, 앞으로 ▲공원탐독-역사문화유산 보존과 활용(8/25), ▲공원탐독-용산공원과 도시구조개편(9/22), ▲공원탐독-공원의 생태적 의미(10/20), ▲공원서평-8명의 청년프로그래머들의 용산공원 서평(11/18) 순으로 진행된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용산공원 라운드테이블 1.0 누리집(http://yongsanparkrt.com/)을 참고하거나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원탐독2 포스터 ⓒ용산공원 라운드테이블1.0
글_신혜정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ssinkija@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