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조경관리 및 실무연습

살기 좋고 아름다운 환경을 위한 조경 유지관리 지침서
라펜트l기사입력2018-09-13

 

지은이_정용조 | 발행처_솔과학
정가_27,000원 | 출간일_2018년 8월 31일 | 쪽수_340쪽


아름다운 도시,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많은 전문가들이 연구하고 노력하고 있다. 그중 조경전문가들은 도시의 인구집중으로 삶의 환경이 열악해지는 것을 개선하고자 노력해왔다. 이제는 조성된 환경을 지속적으로 유지관리하는 곳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

조경식재유지관리는 살아있는 식물을 다루는 학문으로, 식물의 생리-생태적 특징과 환경적 요소를 고려해 관리하지 않으면 많은 식물은 고사에 이르게 된다. 그만큼 조경관리 중 식물관리는 신중하게 다루어야한다.

『조경관리 및 실무연습』은 살기 좋은 도시, 아름다운 환경, 삶의 질 향상을 이루어 보다 풍요롭고 행복한 생활을 위한 저자의 오랜 노력이 오롯이 담겨 있다. 

조경학을 공부하는 학생들과 조경을 사랑하고 관심을 가지고 있는 독자, 조경기사 및 조경산업기사 자격증을 준비하는 수험생, 그리고 조경설계와 시공, 관리 등 조경실무에 종사하는 조경기술자들이 널리 이용할 수 있다.

실무연습문제의 이해를 돕기 위해 앞부분에 이론을 정리했으며, 한 챕터마다 실무연습문제가 제시되어 있어 조경관리의 핵심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실무연습문제는 최근 10년간(2008년~2017년) 조경기사 및 산업기사에 출제된 문제들과 예상문제들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한편 저자 정용조 상명대 환경조경학과 교수는 2011년 2월 고려대학교 대학원 환경생태공학과에서 환경계획 및 조경학 전공으로 이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조경, 자연생태복원, 식물보호, 산림(산업)기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저서로는 『조경적산 및 실무연습』, 『잊혀진 문화유산 해자(垓子)와 풍류(風流) 이야기』(공저) 등이 있다.
글_전지은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jj870904@nate.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