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을 상상하라! 메타버스로 만난 조경’ 공모전 개최

9월 20일(월)까지 신청접수
라펜트l기사입력2021-09-08

 

19세기 산업화 과정 속에 도시공원이 등장하고, 조경가와 조경학이 탄생했다면, 21세기 새로운 기술과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조경은 어떻게 변화할까? 우리에게 가상공간은 더 이상 게임 속의 가상이 아닌 현실의 대체 공간이자 새로운 삶의 장소가 되고 있다.

한국조경학회는 2021년, 우리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온 메타버스 환경 속에서 기술이 제공해주는 자유로움과 재미를 바탕으로 각자의 조경 공간을 상상하고 만들어 보는 ‘조경을 상상하라! 메타버스로 만난 조경’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대상은 조경 전공자 및 조경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 및 외국인(나이 제한 없음)이며, 개인 또는 팀(팀 구성은 4~5명 구성을 권장하나 인원 제한 없음)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1개 작품을 제출하면 되며, 작품 제작 및 제출 방법은 참가 신청 팀에 한해 별도 안내 예정이다.

작품제작기간은 9월 20일부터 10월 14일까지이며, 제출작품은 10월 15일 열리는 ‘2021 한국조경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에서 직접 발표하게 된다.

최종 작품을 제출한 팀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주어지며, 발표 당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전시 및 투표가 진행 후 우수팀에게 시상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9월 20일(월)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한국조경학회 비전플랜위원회가 기획했으며, 학회와 라pd가 운영지원한다.


공모전 포스터 / 한국조경학회 제공
글_전지은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jj870904@nate.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