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서울정원박람회’ 작가정원 공모…내달 7일까지 접수

‘꿈의 숲 그리고 예술의 정원’ 주제로
라펜트l기사입력2022-06-10

 


2021년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전시 전경


서울시는 오는 77일까지 ‘2022 서울정원박람회에 조성될 작가정원 4개 작품에 대한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정원박람회 공모전은 올해로 7회째를 맞는 국내 최고의 정원공모전으로서, 정원 전문가들의 참여를 통해 시민들이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공공정원으로 조성된다.

 

공모주제는 꿈의 숲 그리고 예술의 정원이다. 작품은 북서울꿈의숲 내에 위치한 어린이미술관인 상상톡톡미술관전면에 조성될 예정이다. 대상지와 조화롭게 어우러진 작가정원 조성을 위해 아트센터와 상상톡톡미술관이 자리한 북서울꿈의숲의 특징을 주제에 반영했다.

 

2022 서울정원박람회는 오는 930일부터 106일까지 북서울꿈의숲에서 개최된다. 또 시민들이 자연을 일상 가까이에서 즐기고 향유할 수 있는 정원 문화 확산에 초점을 맞추어 열릴 예정이다.

 

작품공모 접수는 75일부터 77일까지 3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관련 분야 전문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4개 팀(팀당 최대 2)을 선발한다.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된 4개 팀은 북서울꿈의숲(서울특별시 강북구 월계로 173)에 개소당 150면적의 작가정원을 조성하며, 개소당 5,000만 원의 조성비를 지원한다. 조성 후 오는 92차 현장심사를 통해 금상·은상·동상을 선정해 총상금 2,100만원을 시상한다.

 

공모전은 서울정원박람회 홈페이지(https://festival.seoul.go.kr/garden)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유영봉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서울정원박람회는 삶의 질을 높이는 생활권 정원 확충을 통해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휴식·여가 공간을 제공하고, 서울시 전역으로 정원 문화를 확산하는데 그 목표가 있다라며 도시와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고 시민들이 지속적으로 즐기고 이용할 수 있는 정원이 조성될 수 있도록 이번 공모에 정원 전문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작가정원 부분 Teo Hidalgo Nacher(시안교통리버풀대학교 건축설계 강사), David Vardy(시안교통리버풀대학교 건축설계 강사)‘The Pink Island’ 학생 정원 부분 혜민서 식물치료과(건국대)‘2020 종약원동네정원 부분 푸릇푸릇팝업가든 부분 꽃피는 책방팀 등이 금상을 수상했다. 특별상으로 진행된 세계가족정원 부분에서는 ‘Harris Fam’ 가족과 ‘Lotus Team’ 가족이 수상했다.



서울정원박람회
포스터 / 서울시 제공 

글_주선영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rotei@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