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단지 내 테마놀이터 ‘2022 굿디자인’ 선정

특화놀이터 개발을 위한 공모 확대
라펜트l기사입력2022-08-29

 


시흥장현 A8BL 테마놀이터 숲속 놀이터(솔방울 정원놀이터) / LH 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2022년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에서 시흥장현 A8BL 테마놀이터가 우수디자인(GD)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우수디자인(GD)상품선정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으로 심미성, 독창성, 환경친화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정부 인증 ‘GD심볼’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LH는 올해 정부 산하 공공기관 중 유일하게 조경 및 레저부문에서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됐다. 

LH는 아이키우기 좋은 신혼부부 특화단지를 조성하기 위해 ‘날씨에 상관없이 안전하게 365일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를 주제로 LH 신혼희망타운에 새로운 놀이터 모델을 개발하여 적용해왔다.

LH 테마놀이터는 ▲숲과 나무가 있는 친환경 놀이터로 다양한 모험공간을 제공하는 ‘숲속 놀이터’ ▲물놀이 시설과 미스트가 있어 한여름 더위를 씻어주는 물에 젖어도 즐거운 ‘촉촉놀이터’ ▲날씨 걱정 없이 뛰어 놀 수 있게 알록달록 차양과 그늘이 있는 ‘비가와도 놀이터’ 등 3가지 유형으로 공모를 시행해 조성한 놀이공간이다.

LH는 앞으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물 놀이터와 숲속 놀이터 등의 테마놀이터를 창의·모험의 놀이공간으로 특화하기 위해 놀이터 디자인 공모를 확대 추진하고, 놀이터 뿐 아니라 우수한 디자인의 조경상품을 개발하여 입주자에게 수준 높은 주거공간을 제공해나갈 계획이다.  

LH 관계자는 “이번 굿 디자인 어워드 선정을 계기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특화놀이터를 지속 개발하여 LH 주택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감동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시흥장현 A8BL 테마놀이터 촉촉 놀이터(구릉계곡마당) / LH 제공


시흥장현 A8BL 테마놀이터 
비가와도 놀이터(조개껍질 놀이터) / LH 제공
글_전지은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jj870904@nate.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