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훼농협 ‘케이플라워 원당점 실내 중앙정원 조경설계 공모’ 실시

12월 26일(월)부터 30일(금)까지 신청접수
라펜트l기사입력2022-12-15

 


한국화훼농협이 설립 중인 케이플라워시티(플라워가든센터) 조감도 / 한국화훼농협 제공

한국화훼농협은 케이플라워시티(플라워가든센터)의 랜드마크이자 고객들이 사계절 내내 식물을 감상하며 휴식을 취하고 힐링할 수 있는 실내 중앙정원 조경설계 공모를 실시한다.

한국화훼농협은 대상지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당동 731-10 내 부지(약 118평)으로, 지난해 11월 고양화훼유동센터 설립 착공을 시작해 내년 1월 말 준공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업체는 총 사업비 2억 원(부가세 포함)내에서 시공 가능한 조경시설물과 실내식물이 어우러진 실내 중앙정원 ‘기본설계’를 제안하면 된다. 사업비는 기본설계비를 제외한 실시설계, 시공 및 식물 식재 등 총 공사비용이 포함된 가격이다. 실제로 시공이 불가능한 설계일 경우 탈락할 수 있다.

필수 반영 내용은 ▲온실 내에서 사계절 생육 가능한 실내식물 식재 ▲수경시설(수질 관리 방안 모색) ▲정원 내 곡선 형태의 산책로 ▲포토존(수량 자유) ▲휴식공간(테이블 및 의자 배치, 수량 자유)이다.

자격요건은 조경식재·시설물공사업 등록업체로 공모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를 서울, 경기에 둔 자여야 한다.

참가를 원하는 업체는 12월 26일(월)부터 30일(금)까지 공모신청서와 기본설계도서, 제안서 등을 한국화훼농협 본점 수도권화훼유통센터TF팀(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로 362)으로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 결과는 내년 1월 9일(월) 발표되며, ▲최우수상(1)은 상금 500만 원 ▲우수상(1)은 상금 300만 원 ▲장려상(1)은 상금 200만 원이 주어진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화훼농협 홈페이지(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케이플라워 원당점 실내 중앙정원 조경설계 공모 대상지 현황 / 한국화훼농협 제공
글·사진_전지은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jj870904@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