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장터 이용법, 유튜브에서 쉽고 편하게

상담사가 이용법 직접 제작‧설명
라펜트l기사입력2023-11-15

 


조달청 공식 유튜브 채널 '조달청 TV' 


복잡하게 느꼈던 나라장터 이용을 이제는 유튜브를 통해 쉽게 배워보자. 

 

조달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인 나라장터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나라장터 이용법등 유튜브 동영상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정부조달콜센터 상담사가 직접 참여해 제작한 동영상에는 사용자등록 방법은 물론 물품·공사·용역계약을 이행한 후 대금의 청구부터 지급까지 나라장터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상담사의 상세한 설명이 포함돼 있다.

 

조달청에 따르면 콜센터는 이번 나라장터 이용법을 비롯해 종합쇼핑몰, 하도급지킴이 등 국민, 기업 등 수요자들이 조달 관련 시스템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보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문자전송서비스를 처음 도입해 종합쇼핑몰 등 주요 문의사항에 대해 카카오 알림톡을 이용, 실시간으로 답변내용을 전송해 신속한 정보제공으로 호응을 얻었다.

 

문경례 조달청 공정조달국장은 앞으로도 국민과 기업이 조달업무를 쉽게 접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담 채널과 콘텐츠를 발굴 보급하여 조달서비스 품질을 고객 중심으로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달청은 최근 올해 제4차 민·관 합동 조달현장 규제혁신위원회를 개최하고, 조달시장 전반에 체감 효과가 높은 킬러 규제 개선 방안을 심의했다. 이번 심의에는 모든 조달계약서에 일괄 부과되고 있는 인지세를 계약 유형을 구분해 제도 취지에 맞게 합리적으로 적용하도록 개선함으로써 기업 부담을 대폭 경감하는 과제 민사소송으로 인한 채권 가압류 과정에서 조달대금 지급 지체가 발생해 피해를 입는 선의의 조달기업 구제 방안 영업권 침해 소지가 있는 판매중지 처분 개선 등 기업의 부담을 유발하는 현장 규제 해소 방안이 논의됐다. 

글_주선영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rotei@nav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