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꽃 가득한 꽃대궐 ‘한강공원’···봄꽃 6만 8천본 심어

한강공원 총 36,760㎡ 면적 꽃씨 4종 690kg 파종 완료
라펜트l기사입력2024-03-21

 


식재 봄꽃 8종 / 서울시 제공 


서울시내 11개 한강공원이 봄꽃 가득한 꽃대궐로 변신할 준비를 마쳤다. 


서울시는 최근 한강공원 총 36,760면적에 봄꽃 8, 68천 본, 꽃씨 4690kg을 파종했다고 밝혔다.

 

봄꽃 8종의 경우 팬지, 비올라, 데이지, 마가렛, 오스테오스펄멈, 가자니아, 루피너스, 꽃양귀비로, 봄을 알리는 꽃들이다. 10개 한강공원 총 1,650면적에 식재됐다. 화단부터 화분 형태의 꽃밭 등으로 조성돼 같은 종류의 꽃도 방문하는 한강공원마다 다양하게 느낄 수 있다.

 

예컨대, 여의도한강공원 천상의 계단을 찾으면 하얀·노란색 조합으로 아기자기한 자태를 뽐내는 데이지꽃을 비롯해 빨간·노란색으로 알록달록한 꽃양귀비, 보라색 팬지 등 봄꽃 8종을 원형화분으로 만날 수 있다. 잠실한강공원 자연학습장에는 같은 종류의 꽃들이 화단으로 조성돼 있다.

 

이번에 파종한 꽃씨 4종은 유채꽃, 백일홍, 꽃양귀비, 수레국화다. 서울시는 유채꽃의 경우 26,600면적에 총 520kg을 심었다. 나머지 3개 꽃씨는 양화안내센터 앞 등 주요 자전거도로 변 23개소 8,510면적에 170kg을 뿌렸다.

 

오는 5월 반포한강공원 서래섬을 비롯해 광나루한강공원, 난지한강공원 전원풍경단지를 방문하면, 봄의 전령 노란 유채꽃물결을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시는 매년 한강공원의 주요 광장, 녹지대, 산책로, 자전거도로, 화단 등 시민들이 즐겨 찾는 장소마다 각 계절의 특색을 느낄 수 있는 초화를 심어 아름다운 경관과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꽃들로 방문객들의 눈을 즐겁게 할 계획이다.

 

주용태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장은 올봄, 한강공원을 방문하면 봄의 생기를 느낄 수 있는 각양각색의 아름다운 꽃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며 방문객들이 한강공원에서 산뜻한 봄 향기 맡으며 편안한 휴식과 건강한 여가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 서울시는 시민들이 아름다운 꽃들을 감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가꾸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남산공원과 용산가족공원에서 기억 숲 산책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는 정서적·신체적 건강증진을 돕기 위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이다.

글_주선영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rotei@naver.com
관련키워드l서울시, 한강공원, 봄꽃, 식재, 녹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