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조경문화속으로, 라펜트(Lafent)의 운영자입니다. 먼저 오는 2009년 1월 1일, 그랜드 오픈(Grand Open)을 앞둔 "조경문화속으로, 라펜트"의 베타오픈에 많은 관심가지고 참여하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현재 라펜트의 베타오픈(Beta Open)은 공식적인 테스트를 위한 기간중(2008.9.1~12.31)임을 알려드리며, 사용중 발생되는 오류 또는 불편사항에 대해서는 지적하여 주시면 빠른 시일내에 보완, 수정하여 조경분야의 대외적 이미지에 손색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녹색문화포털, 라펜트(Lafent),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
- 예전 환경과조경 홈페이지도 버그투성이
비공개|2008.09.09
예전 환경과조경 홈페이지도 버그투성이에 산만한 레이아웃에 짜증이 지대로 였습니다만, 지금...현존하는 건설업계사이트중 단연 으뜸에 버금갈 수준이라고 하셨는데, 너무 자아도취 아니신지 걱정이 됩니다. (일단 지금 제가 의견을 쓰고 있는 란도 버그투성이입니다.) 네이버나 다음이나 대형포털을 예를 들지 않고, 다른 전문싸이트를 예를 들어도 지금현재의 라펜트(국적불명의 영어이름에 조경이라면 맨날쓰는 La~~에..)싸이트가 방향설정을 제대로 하고 있는지 의심스럽습니다. 일단, 소비자,조경업계사람에게 무엇을 보여주고 싶은지 선택과 집중을 하기바랍니다. 백화점식의 잡다한 나열은 인터넷을 하는 사람들을 지치게 합니다. 우선 이 싸이트 레이아웃과 싸이트맵을 조금더 정리해보세요.. 너무 정신없고 산만합니다.. 네이버가 검색엔진에서 출발했듯이, 라펜트(개인적으로 어감이 별로입니다만 패쓰하고..)에서도 한가지에 집중하셨으면 합니다. 매거진싸이트인지, 기술자료싸이트인지,구인구직싸이트인지..물론 조경포탈을 지향하시는바는 알겠습니다만. 하나씩 하나씩 확실한 알고리즘으로 진행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껏있었던 대부분의 조경관련싸이트도 백화점식 유지관리도 안되는 싸이트를 운영해서 망했다고 봅니다. 더이상 쪽팔리는 조경싸이트가 안나왔으면하는 바램에서 몇자적어봅니다..
- ...
- 음...아래님께서 여러부분 옮은 말씀
비공개|2008.09.09
음...아래님께서 여러부분 옮은 말씀을 해주셔서 더 드릴 말씀은 없을 듯 하지만, 혹시라도 도움이 될 수 있을까 해서 몇 말씀 드리겠습니다. 세계 최대의 포털 구글이 한국에 들어와 네이버에게 참패하였습니다. 비교도 안될 정도로. 거기에는 한국인의 정서가 담겨있기 때문이라고 하더군요. 가령 시장 또는 마당. 구글은 선택과 집중, 네이버는 시장. 한국사람들은 시장에 80% 이상의 찬성표를 던졌습니다. 그리고 네이버가 검색엔진에서부터 시작한 것은 검색엔진자체가 시장진입구이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입니다. 더불어 저는 라펜트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현재 조경업계의 상황이나, 사이버 공간에 대한 현황 등을 살펴보면 저희는 매우 늦습니다. 정보도, 커뮤니티도, 자료공유도 모두. 여기에 타분야에 힘까지 밀리고 있습니다. 이런면에서 라펜트의 시작은 긍정적이라 생각됩니다. 물론 현재의 라펜트는 복잡하고, 버그많고, 자료도 충분치 안지만 이런 것들은 시간이 해결해 주지 않을까요? 마지막으로 사이트맵, 도움말, 그리고 기술인에 대한 자료확충은 필히 이루어져야 할 것 같습니다. 더한다면 공모전, 발주, 수주, 기술자료 등도 함께 채워주실 수 있음 더욱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