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기사 준비하려합니다. 취업난이 너무 심해 공부좀 더 할까해서..ㅠ
조경실무에 관해서 좀 아시는 분들께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캐드 포토샵 일러스트 이렇게 3개를 먼저 준비할까하는데 어떤 컴퓨터학원에선
1.캐드2D+ 캐드3D+포토샵 =2개월과정 으로 가르쳐준다하고
2.포토샵+일러스트=2개월과정
이라 합니다. 기사자격증 준비하면서 실무도 배울까 해서 컴퓨터학원에 등록하려합니다.
1번과 2번 어떤 코스를 밟는게 좋을지 실무에서 더 유리한 프로그램이요..
맥스는 어느정도 캐드나 포토샵등을 마스터한후 배울까 합니다.
즉, 일러스트가 중요한지 아니면 캐드가 중요한지..이게 궁금하네요..
비 피해 조심하시고 행복하세요^^
녹색문화포털, 라펜트(Lafent),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
- re: 조경 실무에 관해서 질문 드립니다.
비공개|2009.07.15
몇학년 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업무 현장에서 캐드3d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토목쪽에 가면 ucs돌리는 일이 있기는 하지만 그것은 3d와 무관하구요. 2d만 해도 됩니다. 그 해도 된다는 것은 기본적인 선그리고 프린트정도만 하면 됩니다. 실제 업무 캐드는 상당히 다르기 때문에 내가 캐드 좀 한다고 생각해도 가면 다시 배워야지요. 책가지고 공부해도 될 것입니다.
포토샵이나 일러 같은 경우는 조금 다른데, 그것도 책을 마스터 하는 수준이면 됩니다.어차피 다시가서 배워야 하니까요. 물론 최근 공모전에 나온 친구들 보니까 내가 학교 다니던 수준은 아니던데..다들 수준급으로 하더군요.
여기서 정말 중요한 것은 취업을 하고 싶다면 공모전 준비를 하는 것이 더 좋지요. 개인의 포트폴리오 준비도 그렇고..
신입은 신입을 뿐입니다.
신입에게 설계를 던져놓고 맡기는 회사들이 있긴한데, 그런곳은 빨리 나와야 하고 신입에게 하나하나 가르쳐주면서 1-2년은 지나야 좀 할거다 라고 말하는 회사는 있어여 하는 회사인 것 처럼, 신입에게 캐드 실력이나 포토샵실력은 부수적인 것일 뿐입니다.
(들어온 신입에게 문주, 벽천 주면서 알아서 그리라고 하는 개념 똥처먹은 인간들이나, 설계가 변경되었으니 내역서 알아서 바꾸라고 던져주는 상사들은 다시 감자 날려주어야죠. 이러니 조경설계가 개판이라는 소리가 나오는 것이든요.)
하여튼, 취업을 위한다면 기본적인 설계 사무소의 돌아가는 분위기나 그런 것을 익히고 선배들에게 부탁하여 돈도 필요없고 밥값도 내가 낼 테니 2-3달 방학동안 일이나 시켜달라고 졸라서 인턴식으로 들어가는 것이 진정한 취업의 방법입니다.
책 많이 보고, 답사 많이 다니고, 선배들에게 조언도 많이 듣고 이것이 더 좋은 길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