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 관광지조성 ‘민간사업자 공모’
2012년 3월 8일까지 사업계획서 접수청송군이 종합휴양관광지로 조성 중인 “주왕산관광지조성사업”의 공공부문이 마무리 단계에 있는 가운데 민자사업 추진 주체가 될 민간사업자 선정을 위한 공모를 추진한다.
이번 공모는 주왕산관광지조성사업으로 추진 중인 경북 청송군 부동면 하의리 725번지 일원 249,040 ㎡ 중 민자부지 58,263㎡에 숙박‧휴양 및 레저의 중심 거점 관광지를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민간사업자 신청자격은 단독법인 또는 2개 이상의 법인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으로 자본금이 50억원 이상 되어야 하며, 사업기간은 착공일로부터 2년 내로서, 사업착공은 개발계획 및 실시계획 승인 등 인‧허가를 받은 날로부터 60일 이내 해야 한다, 부득이한 경우 군과 사업자간 협의 후 사업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사업신청자는 2012년 3월 8일까지 주왕산관광지조성 승인 토지이용계획을 참조하여 자유롭게 사업계획을 작성할 수 있고, 필요할 경우 도입시설의 변경도 가능하다.
청송군에서는 오는 2012년 3월 8일까지 접수된 사업계획서 평가를 통해 최종 민간사업자를 선정 발표할 예정이며, “이번 민간사업자가 선정되고 주왕산관광지조성사업 민자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되면 청송군의 관광산업의 활성화와 지역경제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 서신혜 수습기자 · 라펜트
-
다른기사 보기
lafent@lafen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