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정원디자인학회, 2018 가드닝 페스티벌 작가정원 전시 협약식 가져
작가정원에 국내 대표 조경학과 교수 5인 참여라펜트l김지혜 기자l기사입력2018-08-31
청주시와 (사)한국정원디자인학회(회장 홍광표)는 ‘2018 가드닝 페스티벌’의 작가 정원 전시 업무 협약식을 지난 30일(목) 가졌다.
올해 처음 열리는 2018 가드닝 페스티벌은 정원에 대한 관심 유도와 공원 이용 활성화를 위하여 개최되는 행사로 오는 10월 6일부터 10월 14일까지 미래지테마공원에서 개최된다.
협약을 통해 작가정원 조성비 지원, 조성 후 유지관리 등 청주시의 지원사항과 작가 섭외, 작가 지원 및 조성 총괄 감독 등 정원 조성 관련 학회의 업무 사항 등을 상호 협력한다.
이번 작가 정원 전시는 정원 전문가의 수준 높은 창작 활동으로 품격 있는 공원 경관 연출과 축제분위기를 선도를 위하여 추진되며, ▲김영민 서울시립대학교 교수, ▲박은영 중부대학교 교수, ▲이애란 청주대학교 교수, ▲이주영 한경대학교 교수, ▲홍광표 동국대학교 교수가 참여한다.
박노설 공원녹지과장은 “사람들에게 수준 높은 작품의 관람 기회를 제공하여 정원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더불어 가드닝 페스티벌이 고된 일상에서 몸과 마음의 안식과 쉼을 즐길 수 있는 곳, 잠시나마 일상에서 벗어나 재충전할 수 있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작가정원은 9월중 미래지테마공원 연꽃습지원에 약 60㎡ 규모로 설치되며 행사기간에 선보이게 된다.
- 글·사진 _ 김지혜 기자 · 라펜트
-
다른기사 보기
kimj61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