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을공원, 파크골프장· 캠핑장으로 새단장

캠핑장 4월26일부터 인터넷접수, 골프장 어린이날 오픈
라펜트l강진솔l기사입력2010-04-26

멋진 경관을 자랑하는 상암 노을공원이 가족단위 나들이를 위한 다양한 즐길거리를 갖춘 테마공원으로 거듭났다. 서울시에서는 오는 5월 1일(토)부터 노을공원 상부에 노을캠핑장을 새롭게 개장하고, 5월 5일 어린이날부터 파크골프장, 자연놀이터를 개장한다고 밝혔다. 캠핑장 이용신청은 26일(월), 파크골프장은 30일(금) 오후 1시부터 인터넷을 통해 접수한다.



노을공원은 하늘공원, 난지천공원, 평화의공원과 함께 월드컵공원을 구성하는 단위공원의 하나로 애초 골프장으로 조성되었던 것을 우여곡절을 거쳐 2008년 시민의 품으로 돌아온 공간이다.

작년에는 우리나라 대표작가 10인의 조각작품을 설치하였고, 캠핑페스티벌 등 다양한 행사도 개최해 특색있는 경관과 문화를 갖춘 명소로 각인된 상태인데,  금번 노을캠핑장, 파크골프장, 자연놀이터의 개장으로 멋진 가족나들이 명소로 거듭날 전망이다.



멋진 경관과 장작화덕이 특색있는 노을캠핑장
노을캠핑장은 작년 시범적으로 캠핑페스티벌 및 가족단위 캠핑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를 바탕으로 새롭게 조성되었으며, 노을이 아름답게 지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곳에 총 100면 규모로 설치되었다. 그 중 60면에는 장작화덕, 전기콘센트, 야외탁자 등 부대시설을 설치하였고 전기장판을 사용하여 따뜻하게 지낼 수 있으며, 나머지 40면은 부대시설을 설치하지 않은 자연상태로 운영한다.

운영기간은 5월 1일부터 10월말까지며, 부대시설이 설치된 장소는 1박2일에 13,000원, 부대시설이 설치되지 않은 장소는 1만원의 이용료가 부담된다. 야영텐트는 50개를 별도로 대여하며 대여비는 5천원이다.

장작화덕은 사각으로 벽돌을 쌓아 만들었으며, 주로 숯을 사용하는 그릴과 달리 장작불 위에 석쇠를 얹어 바비큐 요리를 준비하거나 가족단위 작은 캠프파이어도 즐길 수 있다. 장작은 현장에서 판매한다. 주차장 인근에 매점이 운영되므로 기본적인 물품들은 구입이 가능하나, 가족캠핑의 의의를 위해 가급적 필요한 물품들은 집에서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다.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파크골프
파크골프(ParkGolf)는 Park(공원)+Golf(골프)의 합성어로 기존 골프장보다 훨씬 작은 공간에 골프의 게임요소를 합쳐 '어린아이부터 노인, 3세대 가족, 장애인등 누구나' 쉽게 배우고 즐길 수 있도록 일본에서 개발한 레저스포츠로 우리나라에는 1998년 경남 진주시 상락원(노인복지시설)에 최초로 도입된 바 있다.

노을공원 파크골프장은 불과 기존 조성된 골프장 1개홀의 공간(14,000㎡)에 조성되었으며, 30~100m에 이르는 18개 홀로 구성되어 있으며 어린이날인 5월5일부터 운영한다. 운영기간은 5월부터 11월까지로 현장에 상주하는 전문강사로부터 파크골프 이용방법 등을 배워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노을공원 파크골프장 이용료는 18홀에 4천원이며, 클럽(채)과 볼은 클럽하우스에서 대여(대여료 1천원)한다. 인터넷을 이용한 예약(http://worldcuppark.seoul.go.kr)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아이들은 자연놀이터에서

5월5일 어린이날 새롭게 문을 여는「자연물놀이터」는 과거 골프장 지형(잔디, 모래)을 최대로 활용하고 자연 소재를 이용한 우드 도미노 게임, 목재 블럭쌓기, 우드 볼링 등 특색 있는 놀이공간을 조성하여 아이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놀이터 부근에는 도시농업의 일환으로 채소 재배와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닥나무와 뽕나무 밭도 조성하여 자연체험의 공간도 함께 마련했다. 향후 생산되는 수확물은 캠핑장 등 공원에서 판매해 그 수익금으로 사회복지관 등에 기부할 예정이다.

배호영 서부푸른도시사업소장은 "캠핑장과 파크골프장이 상설운영되면 기존 노을공원이 가진 멋진 경관과 골프장의 넓은 잔디밭을 함께 즐기는 서울의 대표적인 가족나들이 명소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노을공원의 시설성격상 오토캠핑은 불가하지만 차량을 가지고 오는 경우 노을공원 상부까지 차량을 진입하여 짐을 내린 뒤, 노을공원 아래 주차장에 주차하여야 하며 1박2일 이용시 주차비는 평일 5천원, 주말 1만원이다. 캠핑장 예약은 26일(월) 오후 1시부터 월드컵공원 홈페이지(http://worldcuppark.seoul.go.kr)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문의는 서부푸른도시사업소 생태보전팀으로 하면 된다.

가는 방법
대중교통 _ 6호선 월드컵경기장역 1번출구로 나와 월드컵경기장 남측출구에서 마을버스 8776번을 이용
자가이용 _ 강변북로나 상암DMC에서 하늘공원과 노을공원 사잇길로 진입
문의 _ 02-300-5571

 

강진솔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kegjw@naver.com

네티즌 공감 (0)

의견쓰기

가장많이본뉴스최근주요뉴스

  • 전체
  • 종합일반
  • 동정일정
  • 교육문화예술

인기통합정보

  • 기획연재
  • 설계공모프로젝트
  • 인터뷰취재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