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싶던 조경책, 조경박람회에서 ‘저렴하게’

[미리보는 2012조경박람회]환경과조경&라펜트
라펜트l서신혜 기자l기사입력2012-05-20

‘환경과조경&라펜트에서는 ‘2012 대한민국 조경박람회가 진행되는 5 22()부터 26()까지 총 5일 간 환경과조경, 조경생태시공 잡지 및 조경서적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먼저 환경과조경, 조경생태시공 잡지 정기구독 가격을 대폭 할인하여 신청을 받는다. 그 동안 정기구독을 원했다면, 이번 박람회를 통해 저렴하게 구독할 수 있다. 또한 환경과조경 1년 과월호는 10권을 셋트로 한정판매하며, 조경생태시공 2년 과월호는 8권을 세트로 한정판매 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대한민국 조경대전 작품집, ELA annals, 실내외정원디자인, 아파트 실내 정원&그린 인테리어, 내손으로 만드는 가든테리어 등 여러 조경서적을 판매하며, 세트로도 저렴하게 한정판매 될 예정이다.

 

신간안내


‘조경
건축도시답사기 디자인 유랑’_윤호준 지음

‘조경건축도시답사기 디자인 유랑은 저자가 첫 배낭여행을 준비하던 대학시절, 우여곡절을 겪으며 수집한 자료를 바탕으로 떠난 유럽경관답사를 시작으로 7년에 걸쳐 30여 개국, 100여 도시를 유랑하며 세계곳곳의 경관을 담은 책이다. 그리고 저자와 유사한 여정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 주고 그들에게 본인의 과오를 대물림 하지 않기 위해 펼쳐낸 책이다. 이 책에서는 다채로운 풍경과 그곳을 이용하는 이들의 모습이 고스란히 담긴 사진 700여장을 지면에 할애하여 독자들에게 생동감 넘치는 간접경험을 제공해준다.

 

‘경관 및 기능성 식재의 실제’_김혜주 지음

‘경관 및 기능성 식재의 실제의 구성은 1~3장은 식재의 목적과 식재의 원칙에 대하여 간략히 설명하였고, 4장에서는 식물을 가지고 구성할 수 있는 면과 공간구성의 다양성에 대하여, 5장에서는 전통적인 장식적 식재와 경관 구성용 식재내용을 다루었다. 그리고 6장에는 기능성 식재로서, 특히 환경복원과 생태적 식재에 대하여, 7장에서는 식재도면의 작성법을 간략히 다루었다.

 

끝으로 8장에는 식재의 실제로서 현재의 식재사례와 개선한 식재를 그림과 사진으로 비교하여 제시하였는데, 특히 경관식재에서의 원칙과 식물조합의 기술은 저자의 창작이 아니라 주로 Borchardt(1998, 1999) Hobhouse(1986)에 근거하되 국내의 식물을 이용하여 그 식재기법이 재현되도록 노력한 책이다.

 

‘삼국지 유적, 읽다 가다 보다’_이규목 지음

‘삼국지 유적, 읽다 가다 보다는 경관전문가의 눈으로 본 최초의 삼국지 관련 서적으로 실제 유적지와 소설의 한 장면이 오버랩 되는 구성으로 색다른 즐거움을 주는 책이다. 이 책은 서울시립대학교 삼국지를 사랑하는 모임의 초대회장을 역임하고, 시민대학에서 삼국지 관련 교양 과목을 개설하여 운영하였으며, 7차에 걸쳐 중국을 답사한 저자의 지난 자료가 총망라되었다.

 

이 책은 총 31가지의 테마가 시간 순으로 정리되어 있으며, 무엇보다 각장의 서두마다 줄거리가 우선 소개되고 있어서 소설 삼국지를 읽어 본적 없는 독자들도 전혀 문제없이 접할 수 있는 매우 쉬운 구성으로 되어 있다. 먼저 줄거리를 읽고 나면 그와 관련된 유적지 사진과 현장의 생생한 느낌을 전달하고 있는 필자의 텍스트를 만나게 된다. 필자는 삼국지에 나오는 인물들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통해 각 사건과 인물마다 풍부한 해석을 던져주며, 후세 중국인들이 조성해 놓은 실제 유적지를 토대로 현재적 해석을 가미하여 소설로는 만날 수 없었던 새로운 흥미를 이끌어 내고 있다.

서신혜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lafent@lafent.com

네티즌 공감 (0)

의견쓰기

가장많이본뉴스최근주요뉴스

  • 전체
  • 종합일반
  • 동정일정
  • 교육문화예술

인기통합정보

  • 기획연재
  • 설계공모프로젝트
  • 인터뷰취재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