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대구꽃박람회 참가업체 미니인터뷰

Green ik, 조인플라워, 이루미텍
라펜트l, 권솔이, 조성호 통신원l기사입력2013-06-11

지난 5()부터 총 5일간 대구 EXCO에서 꽃의 대향연이 펼쳐졌다.

 

올해 4번째로 개최된 ‘대구꽃박람회  Healing with Flower』라는 주제에 맞게 76개 화훼단체 및 기업이 참가하여 자리를 빛냈다. 보고,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유난히 많았던 이번 박람회에서 눈에 띄는 몇몇의 업체를 만나보았다.

 

Green ik(그리닉)

 

 

‘Green ik’은 흙에 꽂기만 하면 되는 간편한 방식으로 씨앗을 심을 수 있는 캡슐씨앗 판매업체이다. 캡슐씨앗은 씨앗이 캡슐 안에 들어가 있는 제품으로 식물을 심고 키우는데 드는 번거로움을 덜어, 최근 많은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2012년 대한민국 발명 특허대전에서 상을 받은 제품이기도 하다.

 

아직까지 베이비 채소(배추, 브로콜리, 청경채, 그린 콜라비) 씨앗으로만 캡슐씨앗이 만들어져 유통되고 있으며, 작은 공간을 활용하여 키울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Green ik’가 개발한 캡슐 씨앗이 기존의 씨앗과 정확히 어떻게 다른가?

그동안은 일반인이 식물을 기르려면 대량의 씨앗을 사서 손에 흙을 묻혀 심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했다. 하지만, ‘Green ik’에서 발명한 캡슐 씨앗은 캡슐 안에 소량의 씨앗이 들어 있어 씨앗의 소량구매가 가능하고, 흙을 파서 심고 덮는 기존의 식물 심는 방식이 아닌, 캡슐을 흙에 일정 깊이로 꽂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간편한 방식으로 식물을 심을 수 있다. 무엇보다도 인체에 무해한 재질로 만들어진 캡슐의 성분은 씨앗을 심고 난 뒤 저절로 녹으면서 발아 전 씨앗을 보호한다.

 

앞으로의 계획은?

아직 초기라서 4개 밖에 캡슐 씨앗을 만들지 못했지만, 점차 그 종류를 늘여갈 계획이다. 좁은 공간에서도 쉽게 식물을 기를 수 있는 장점을 살려, 아파트의 베란다, 회사 등 다양한 장소에서 캡슐씨앗을 이용해 쉽게 식물을 기를 수 있게 하는 것이 앞으로의 계획이다.

 

이번 꽃 박람회의 분위기나 시민들의 호응도는?

다른 박람회들에 비해 보다 전문적이라는 느낌이 든다. 무엇보다, 이번 꽃 박람회는 친숙한 이미지와 박람회 내부에 많은 체험부스들이 설치되어 있어서인지 시민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다.

 

조인 플라워

 

 

조인플라워는 공중에서 흙 없이 살 수 있는 희귀식물인 틸란시아를 국내에 유통하는 업체로써, 1984년 전국적 꽃 유통과 동양란을 직수입하다가 최근 틸란시아의 국내유통망을 안정적으로 구축했다.

 

Q.공중식물의 특징은 무엇인가?

A. 흙 없이 자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흙 없이 자라기 때문에 먼지, 곰팡이 등이 없는 친환경 식물이며, 다른 식물들이 흙에서 영양분을 얻는다면, 공중식물은 공중에서 먼지나 빗물 속의 유기물을 잎으로 흡수하여 성장한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이들은 공기정화에 있어 탁월한 능력을 지니고 있고, 무엇보다, 물을 많이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실내 인테리어 등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그 중 지금 보고 있는 틸란시아는 파인애플과의 착생식물로 조인 플라워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200여종의 공중식물을 재배∙보유 하고 있다.

 

Q. 공중식물을 키울 때 주의 사항?

A. 물이 많이 필요하진 않지만, 3일에 1번 정도는 주어야 한다. 물을 준 후 3~4시간은 젖어 있어야 충분한 수분 흡수가 가능하며, 만약 물을 주고 약 1시간 이내에 마르면 매일 물을 주고 일주일에 한번은 물 속 담그기를 해야 한다. 하지만 약 5시간 후 마르면 5일에 한번 물을 주고 환기에 신경 쓰면 된다.

 

이루미텍

 

 

신개념 식물공장 브랜드인 이루팜을 만든 이루미텍은 실내 식물공장뿐 아니라, 옥상 텃밭용 수경재배기, 다단식 식물재배기, 식물 성장용 광원을 만들고 유통하는 업체이다. 그 중 식물공장 이루팜은 수직재배방식으로 공간 효율성이 최소 200% 이상이라 실내외 어디서나 설치가 가능해서 관공서, 기관의 소형 식물공장이나 학교, 건물 옥상의 유휴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이루팜식물공장의 특징은?

수직 다단재배로 공간 효율성이 뛰어나며, 외부환경의 영향을 받지 않고 계절에 관계없이 채소와 식물재배가 가능하다. 또한 유해세균으로부터 안전한 채소 재배가 가능하고, 식물을 키우는 재미와 자연학습을 통한 저서적 안정과 우울증 예방에 효과가 있다.

 

이루팜만의 차별화된 기술이라면?

기존의 컨테이너 형식의 식물공장들에 비해 설치와 해체가 간편하며, 자체개발 광원과 노하우로 솔라∙풍력 시스템을 융합하여 보다 첨단적이다. 그리고 온도, 습도, 양액, CO2 등 자동제어가 가능한 미니 식물 공장으로 ISO 9001:2008 시스템 인증에 의한 차별화된 품질 및 고객 관리를 한다.

공동글·사진 _ 권솔이, 조성호 통신원

네티즌 공감 (0)

의견쓰기

가장많이본뉴스최근주요뉴스

  • 전체
  • 종합일반
  • 동정일정
  • 교육문화예술

인기통합정보

  • 기획연재
  • 설계공모프로젝트
  • 인터뷰취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