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한국농촌건축대전 작품전시회 및 심포지엄
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촌공사가 주관하는『2008한국농촌건축대전』이 10월 7일 ~ 1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태평양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2008한국농촌건축대전』은 ‘지속가능한(sustainable) 농촌주택’이라는 주제로 농촌의 생활환경과 한국전통건축의 특성을 통해 저비용, 고효율의 농촌주택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모하였으며 이번 전시회에서는 초청건축가부문 8개 작품과 일반공모부문 25개 작품을 전시한다.
특히 초청건축가전에서는 이종호, 조병수 등 국내의 대표적인 건축가가 참여하여 실제로 농촌에서 실현가능한 비용과 규모, 재료와 구축법을 고민한 농촌주택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2008한국농촌건축대전』은 대한건축사협회와 한국경제TV가 공동주관하는 《한국건축산업대전 2008》과 연계 개최하여 도시건축에 비해 상대적으로 도외시되었던 농촌건축분야를 건축계 및 사회전반에 알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부대행사로 「농어촌 주거환경 개선과 건축문화 발전 방안」심포지엄이 10월 7일 오후 2시, 코엑스 본관 컨퍼런스센터 330호에서 개최된다.
정기용, 류춘수 등 관련전문가의 주제발표와 패널토론(좌장 서울대 김광현교수)으로 진행되며 우리나라 농어촌지역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실천적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입장료는 5천원이지만 장애인 및 노약자(노인 65세이상, 초등학생), 초청장 소지자는 무료관람이 가능하고 일반인도 행사 홈페이지(www.kaff.biz)를 통해 무료관람신청을 하거나 웰촌포탈사이트(www.welchon.com)에서 초청장을 출력하여 가져가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자료제공_한국농촌공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