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경희 조경 총동문 체육대회 및 홈커밍데이
경희대학교 조경학과는 지난 10월 3일 공과대학 앞 하키장에서 총동문체육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조경 총 동문회의 정기 행사 중 최대의 행사로서 대외적 이미지 제고 및 동문들의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건전한 체육활동 및 합동 행사를 통한 단결력을 극대화하며 대외 응집력을 강화하는데 기획의도가 있다.
학과장 김도경 교수를 비롯하여 최고학번인 76학번에서부터 07학번 새내기에 이르기까지 여러 동문과 재학생 100여명이 참가하였다.
오전 11시 재학생 대표 이승배 학우의 개회사 및 행사안내, 기념식수 행사 후, 체육대회가 진행되었다.
개회식과 함께 네 개의 팀으로 나누고, 축구, 릴레이 게임, 지령 게임 등 다채로운 종목을 진행하며 승패를 떠나 선·후배간의 협동, 우애, 단결을 느낄 수 있었다.
그밖에 번외경기로 O·X 퀴즈, 박터트리기 등 가족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경기들을 진행하였는데, 이는 ‘모두 참여하는 총동문체육대회’의 취지를 살리고 소정의 상품 또한 증정하였다.
폐막식과 단체사진 촬영 후, 옛 추억을 살리며 캠퍼스 잔디밭에서 간단한 뒤풀이를 마련하여 친목도모를 하였다.
이번 행사로 인해 경희 조경인으로서의 의식이 고취되고 건전한 체육활동 및 합동 행사를 통한 단결력이 또한번 다져진 좋은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 경희 조경인의 선전을 기약하며 다음 만남을 고대해본다.
글·사진_김건영 통신원(경희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