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a

캘리포니아 재단협회

월간 환경과조경20091249l환경과조경

The California Endowment

캘리포니아 재단협회 본부와 비슷하게 전체적인 골격은 재단협회의 근본방침을 토대로 설계되었다. 캘리포니아에 살고 있는 식물상과 지리적인 다양성을 환기시키고, 건강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킴과 동시에 실내·외에서의 라이프스타일을 사로잡을 수 있는 면을 부각시키기 위해 주변환경을 활발한 문화적 영토로 연결시켰다. 대형 외부주차장, 오픈스페이스를 포함한 외부 운동장의 규모는 약 1만6천 스퀘어 정도로 건물 주변을 따라 조성되었다.

 

석상은 캘리포니아 재단협회 전체 후원자들을 상징하기 위해 만들었으며 주변부는 캘리포니아에서 자생하는 식물들로 장식하였다. 환경시스템에 대한 인식을 고조시키기 위해 단지내 약 6.5에이커 규모로 조성된 5군데의 레드우드 정원(Coast Redwood Garden)에는 4종의 나무와 8종의 허브, 30종의 다년초가 골고루 식재되었다.
아메리카삼나무(redwood)는 자연적으로 성장한 것처럼 보이기 위해 다양한 크기의 나무가 식재되었는데, 이들 중 가장 높은 종류는 주변에 보이는 공업단지를 가리기 위한 의도였다.

 

캘리포니아 후추나무(California Pepper Tree)는 동서 방향으로 북부와 남부의 경계선을 따라 식재되었다. 가지가 늘어지는 듯한 후추나무의 형상은 오래전 캘리포니아의 역사적인 미션의 정원을 떠올리게 한다. 나무 사이에는 가뭄을 견뎌낼 수 있는 식물들이 한데 묶여서 식재되었다.
알라메다 가로(Alameda Street)에 있는 캠퍼스 정면에는 단풍나무가 일렬로 식재되었고, 하부에는 자연 등심초와 잔디를 심었으며, 보행자에게 친근감을 줄 수 있는 초록색으로 된 도로가 로스앤젤레스 시민센터와 콘필드 공원(Cornfield State Park)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연결되어있다.

 

1만6천 에이커 규모의 정원은 알라메다 가로(Alameda Street)와 재단협회 회의실들에 둘러싸여 있으며, 도시적 환경과 다중복합적인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전원적인 풍경의 안뜰은 일본식 정원과 캘리포니아의 라이프스타일과 역사적인 풍습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지하주차장 바로 위에 자리한 안뜰은 가벼워 보이는 느낌의 색상인 콘크리트와 브라질화강석(Golden Granite)과 녹색편암(Green Schist Aggregate)으로 포장되어 있다.

 

Location _ 1000 N. Alameda Street, Downtown Los Angeles
Size _ 118,000 square feet ; 6.5 acre campus
Client _ The California Endowment
Architect/Landscape Architect _ Rios Clementi Hale Studios
(Mark W. Rios, Robert G. Hale, Frank Clementi, Samantha Harris, Jennifer Williams, Ola May)
Photographer _ Tom Bonner

 

Taylor & Company  ·  
다른기사 보기
info@taylor-pr.com

네티즌 공감 (0)

의견쓰기

가장많이본뉴스최근주요뉴스

  • 전체
  • 환경과조경
  • 조경생태시공